연화
BL웹툰 추천
2018.03.01
1 검은 깃털의 흉터
작가명
플랫폼
추천이유

천사들은 본래 순결하다는 인식과 선입견이 있죠. 이 웹툰은 그런 선입견을 주입식교육으로 치부해 버리며 루시퍼와 미카엘 그리고 과거가 없는 첼의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검은색은 본래 신성한색이었으나 루시퍼에의해 부정,타락,두려움등으로 마족의 색이 되어 버리고 주인공 첼의 머리색이 검다는 이유로 첼의 인생이 힘들어집니다. 그런 첼을 미카엘이 주워오고 루시퍼가 납치해가며 루시퍼와 미카엘 첼의이야기는 점점 수렁속으로 들어가게됩니다. 한편,한편마다 매력적이며 기억에 남는 컷이 있을정도로 루시퍼의 집착을 보며 흥미진진함을 느끼게됩니다.

폭력성(날개가 뜯어지는 등)과 엄청난 집착남, 삼각관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추천드립니다.

바로 보기
2 사장님의 고뇌
플랫폼
추천이유

아들이 동성을 사랑한다는걸 눈치채게 된 아버지는 아들이 동성을 사랑하는건 자유지만 제발 락/헤비메탈같은 남자취향을 바꿔 줬으면 하는 바램으로 자신의 회사직원중에서 가장 취향인 남자를 골라 소개팅을 시켜 줄려고 계획을 짜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일단 상대가 있어야 뭐라도 시작이 될터.. 그 와중에 능력 좋고 싹싹하고 든든한 남자사원이 눈에 딱~ 들어와 버렸습니다! 미팅 전에 둘이 아는 사이기를 바랬던 아버지는 둘을 회사에서 붙여놓고 강제로 친해지게 할려고 합니다.알고보니 회사남도 동성을 사랑하는 사람으로 서로에게 관심이 생겨 버렸으니... 이둘의 시작은 다른이의 흑심에서 비롯되어 만났지만 점차서로의 오해를 풀어가며 상대방에게 작업을 착착 걸어갑니다! 물론 사이사이에 뜻밖의 방해물도 있지만 사건하나하나가 가볍게 넘어가는 느낌으로 독자분들이 큰 긴장감을 타며 보시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런 부분도 이 웹툰의 큰 매력중 하나라고 볼 수 있겠죠 사장님과 사장님의아들 그리고 일을 빠릿하게 잘하는 회사남..! 셋의 오해가 쌓여 빵빵 터지는 러브 코메디!

일상,러브코메디,회사물,츤데레 좋아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바로 보기
3 그 끝에 있는 것
작가명
플랫폼
추천이유

어렸을적부터 좋지 않은 생활을 했던 주인공은 자신의 부모님의 빚을 청산하는 날 교통사고를 당하게되며 사망하게됩니다. 그런 그를 맞이 하는건 자신과 같은 나이 이지만 완전히 다른이의 몸이었습니다. 혼돈속에서 옛적친구를 만나게되고 그는 아무말도 하지 않은 주인공을 본능으로 알아보게됩니다. 둘은 각자의사정으로 과거의이름을 버리게되어서 지금의 이들은 서로를 과거의 이름으로 부를 수 있는 유일한 사람으로 남게 됩니다. 둘의사랑이 한순간이아닌 과거로 부터 계속되어 내려온 것을 지켜보며 한화,한화 넘길때 마다 이 과거가 어떻게 풀리고 어떻게 현재에서 끝매듭이 이루어지는지 궁금해질것 입니다. 


집착공,계략공,학원물,영혼의이동을 좋아하신다면 추천드립니다.

바로 보기
4 찬란한 우리들
작가명
플랫폼
추천이유

초반에 왜이러나 싶은 전개로 잠깐 당황스러울 수 있으나 자꾸만 빠져드는 그림체와 둘의 사이가 궁금해지는 스토리를 가진 웹툰입니다.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모델 직업을 가지고 있는 두사람의 트라우마가 가득한 이야기로 어느센가 완결까지 봐버렸습니다. 두 사람의 이야기는 요즘 웹툰을 비교해 보자면 흔해 보이기도 하지만 그만큼 잘빠져드는 소재라고 볼수있는것 같습니다. 


게다가 대단히 짧은 스토리기에 간간히 보셔도 완결까지 보실수 있답니다.

총2부로 이루어져있으며 전체이용가..라기에는 수위가 조오금 있어서 전체이용가로서는 2부에서 끝났다고 합니다. 


집착과 질투,약한 계략성 남자 같은 웹툰을 좋아하신다면 추천드립니다.

바로 보기
5 나의 피와 영혼을 그대에게
작가명
플랫폼
추천이유

최근 연재를 시작한 웹툰으로 몇화 나오지 않았습니다.'뱀파이어','흡혈귀','악마' 이런 소재들은 많지만 이 웹툰은 의외의 방법으로 저에게 신선한 충격을 주었습니다. 특이하고 웃음을 자아내는 연출로 자동적으로 화를 넘기고있게 됩니다. 현대사회에 악마와 드라큘라의 흑심을 넣은 우연으로 연을 맺게되고 악마의 호기심으로인해 일방계약까지 당해버리는 드라큘라의 운명, 그럼에도 둘의 쾌락주의는 멈추지 않아 사건사고가 즐겁게 일어납니다.


현대배경 판타지, 약한 피, 쾌락주의(약 수위 19금 ) 등을 좋아하신다면 추천드립니다.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