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
BL웹툰 추천
2017.11.01
1 사랑하는 소년
작가명
플랫폼
추천이유

연하공과 연상수의 정석 BL 웹툰!

현실감있고 감성적인 감정 묘사와 아름다운 작화로 눈길을 끄는 작품입니다.

사랑하던 가족같았던 아랫집 동생이 평생도록 형만을 사랑하며 나날히 성장해가지만, 형은 관계를 잃고 싶지 않아 계속해서 동생을 밀어내게 됩니다.

순애보적으로 형만을 사랑하는 동생이 어떤식으로 변해가는지 궁금해질 것입니다. (•̀ᴗ•́)و

바로 보기
2 욕망이라는 것에 대하여
작가명
플랫폼
추천이유

1부가 완결이 되고 2부를 연재 중인 작품입니다.

1부는 선진(선배)와 우승(후배)의 이야기이며, 2부는 재희와 범철(동기)의 이야기입니다.

캠퍼스 내 대학생들의 사랑을 직관적이고 유쾌하게 풀어냈으며, '욕망이라는 것에 대하여'라는 제목답게 작가의 시원시원한 진행과 대사가 포인트입니다.

달달한 커플, 티격태격대는 커플 둘 다 보고 싶다면 강력하게 추천!

바로 보기
3 순종적인 유산
작가명
플랫폼
추천이유

자다 일어나니 하루만에 백만장자가 되어 처음 보는 잘생긴 남자가 내 소유가 된다면?

사장과 비서의 주종관계를 잘 표현한 작품으로, 수려한 작화와 높은 퀄리티의 성애씬이 돋보입니다.

앙숙같던 두 사람이 어떻게 변해가는지 보는 재미도 쏠쏠할 것입니다.

바로 보기
4 감금창고
작가명
플랫폼
추천이유

1부가 완결이 되고 2부가 연재중인 작품입니다.

과거 동창이었던 짝사랑에게 씻을 수 없는 상처를 받고 돌이킬 수 없는 복수를 하게 되는 이야기입니다.

다소 어두운 분위기로 취향을 탈 수 있는 소재일 수 있지만 집착의 끝을 보여주며 과거와 현재를 절묘하게 오가 독자들의 궁금증을 자극합니다.

바로 보기
5 불가항력 그대 - 상수와 하공 -
작가명
플랫폼
추천이유

아이돌 덕후이자 히키코모리인 연상수와 어렸을 때부터 그를 좋아하는 열혈 체육계 연하공의 흥미로운 이야기입니다.

특이한 설정과 함께 작품 안에서 반영되는 주인공들의 성격 차이도 스토리의 재미를 더해줍니다.

특히, 아이돌 덕후인 연상수는 독자와 공감대를 형성할지도 모릅니다.

바로 보기
6 모멘텀
작가명
플랫폼
추천이유

모멘텀은 TAKE,M의 서재, 취향과 편견, 테라피스트, 트레이너, 뱅커 그리고 팬텀 이렇게 총 7개의 단편으로 구성되어있는 단편모음 웹툰입니다.

각 에피소드에서 보여지는 진중한 사랑에 대한 고찰과 철학이 돋보이며, 하나의 스토리들이 완결성을 이룹니다.

또한, 박지연 작가의 서구적인 그림체도 작품의 매력을 더욱 살리고 있습니다.

바로 보기

마카(MAKA)
동인에서 활동하고 있는 작가. 마카는 마카롱의 의미를 담고 있다.
만화와 웹툰, 애니메이션으로 학문적 연구 및 분석을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BL 작품과 관련된 분야에 조예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