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TOP

[웹툰리뷰] 하나도 평범하지 않은 열여덟 이야기 <에이틴>

김슬기  |  2019-08-12 11:40:11
 | 2019-08-12 11:40:11
초기화

화제의 웹드라마 에이틴의 사랑스러운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웹툰.

고민 없을 나이라고 하기엔 모든 순간이 너무 진심이었던 10대들의 이야기.

 

image.png


오늘날 웹드라마가 새로운 콘텐츠 문화로 등장했다. ‘웹드라마는 텔레비전이라는 플랫폼을 통해 유통되던 드라마 장르가 인터넷과 모바일로 넘어오면서 새로운 내러티브 유형으로 발전한 것이다. ‘웹드라마는 기존의 방송드라마와는 달리 짧은 에피소드 중심으로 제작되어 회당 5~20분의 길이를 가지며, 방송사 및 제작사 관련 사이트 외에 네이버 캐스트나 다음 스트리볼 등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주로 제공되고 있다. 그런 웹드라마에서 엄청난 조회수로 인기를 얻은 작품이 있다. 바로 에이틴(A-TEEN)’이다. 이 작품은 10대 공감 로맨스 웹드라마다. 최종화에서  2,017,772 조회수를 달성했을 만큼 엄청난 인기를 얻었다. 그 인기에 힘입어 이 작품이 웹툰으로 등장했다. 바로 <에이틴>이다.

 

image.png


<에이틴>의 등장인물은 웹드라마 에이틴(A-TEEN)’의 등장인물과 동일하지만 웹드라마 시즌 1의 연장선 상에서 웹툰이 전개 된다. 그래서 웹툰과 웹드라마가 같은 듯 달라보인다. ‘도하나남시우’, ‘여보람차기현은 연인으로 발전했다. 그리고 웹드라마에는 나타나지 않은 남시우의 전 여자친구 정민이 등장하기도 한다. ‘정민을 질투하는 도하나의 모습도 귀엽게 그려진다.

 

image.png


<에이틴>은 여러가지 에피소드로 구성되어있다. 시간의 흐름은 일정하지만, 각 화 마다 중요시 다루는 이야기가 다르다. ‘남시우의 전 여친 정민의 이야기를 다루기도 하고 하민김하나의 어린시절 이야기를 다루기도 하고, 축제무대를 앞두고 무대 공포증이 찾아온 차기현의 이야기를 다루기도 한다. 그리고 웹드라마 시즌 1에는 등장하지 않았지만 시즌 2에 등장하는 도하나의 미대입시 학원 친구 류주하가 등장하며 남시우가 긴장하는 이야기를 다루기도 한다.

 

image.png


처음 <에이틴>이 웹툰으로 그려진다고 했을 때 웹드라마와 형식만 다를 뿐 같은 이야기를 담을 것이라 생각을 했지만, 웹툰이 전개 되는 것을 볼 때마다 웹드라마와 다른 에피소드를 다루기도 하는 것을 보며 새로운 이야기를 담으려고 노력한다는 생각도 든다.

김슬기
스토리텔링을 좋아하고
스토리텔러가 되고싶은
댓글 0
닉네임 * 비회원 덧글은 삭제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