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TOP

전여친, 전(前)여친과 오피스와 기타 등등

박성원  |  2019-06-01 19:19:58
 | 2019-06-01 19:19:58
초기화

주인공 수한은 2년 전에 여자친구인 주리와 헤어졌습니다. 정확히는, 주리가 낭만적인 관계를 맺은 뒤 문자로 일방적인 이별을 선언한 뒤 모든 연락을 끊고 잠수를 타버렸지요. 수한은 큰 충격을 받았지만 시간이 적지 않은 시간이 지나고 그는 어엿한 사회인으로 거듭납니다. 쉽지 않은 회사생활을 견디고 있는 그에게는 든든한 버팀목이 있는데요. 그건 바로 사수이자 친한 형인 '신바람'입니다. 바람은 단순히 성격 좋은 선배가 아니라 둘이 다니고 있는 회사의 모그룹을 승계받을 재벌 후계자입니다. 경영 수업을 위해 일시적으로 잠입해 있는 셈인데, 어째서인지 수한에게는 제 비밀을 일찍이 털어놓았죠.


전여친 히로인 주리


이야기는 바람이 수한에게 결혼할 여자친구를 소개하며 시작됩니다. 누구나 쉽게 짐작할 수 있듯 바람의 여자친구는 2년 전에 수한을 차버린 주리입니다. 수한은 입장이 아주 곤란하게 되버린 셈이죠. 설상가상으로 - 그리고 이야기의 법칙에 따르면 당연히도 - 소개 자리에서 셋은 바람과 주리가 동거하는 집에까지 가게 되는데, 늦은 밤 주리는 알 수 없는 말을 하며 수한이 자고 있는 침대 위로 올라옵니다. 그리고 수한은 그녀를 거절합니다.


전여친 일방적인 이별문자


뭐 그런 이야기입니다. 전여친의 포지션인 메인 히로인, 직장 상사와 묘하게 꼬여버린 관계, 그리고 감초처럼 등장하는 회사 내의 미인 동료까지(물론 그녀는 주인공에게 호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처음 등장했을 때는 그저 주인공의 사회생활을 든든하게 도와주는 착한 선배 같았던 상사 역시 6화도 지나지 않아서 그다지 정도스러운 인물이 아니라는 사실이 드러나고요. 여러 가지로 탑툰 혹은 19금 웹툰판에서 인기가 있고 적당히 흥미를 끌 만한 소재들을, 너무 부담스럽지 않게 잘 버무렸다는 느낌입니다. 도입부를 이끌어 나가는 솜씨도 너무 서두르거나 늘어지지 않게 적당한 편이고요.


전여친 선배의 소개


한 가지 더. 이 작품의 그림작가는 '도쿠하쿠'인데, 다름 아닌 '해금 : 시작되는 쾌락'의 그림작가와 같습니다. 달리 말하면 작화는 탑툰 내에서 손꼽히는 뛰어난 수준이라는 것이죠. 다소 도장찍기스러운 면이 있긴 하지만 전반적인 인체 묘사나 배경 등 퀄리티를 감안하면 크게 거슬릴 정도는 아닙니다. 정리하자면, 그럭저럭 짜임새 있는 스토리에 솜씨 있는 그림작가가 힘을 더한 탑툰식 웰메이드 성인 웹툰입니다.


전여친 전여친의 등장



[박성원]
자연주의
웹툰가이드 리뷰필진
장르를 거의 가리지 않고 대부분의 웹툰을 봅니다
백합을 특히 좋아한다는 소문
댓글 0
닉네임 * 비회원 덧글은 삭제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