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TOP

[웹툰리뷰] 나쁘기 때문에 더 매력있는 주인공인 '열렙전사'

황지혜  |  2019-04-14 12:17:53
 | 2019-04-14 12:17:53
초기화

우리가 흔히 말하는 주인공은 대부분 정의의 편에 서서 옳음을 주장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 또한, 불의를 보면 못참고 도와주는 오지랍퍼로 사건사고를 몰고다니는 경우가 많이 있다. 물론, 요즘은 이런 느낌의 주인공이 줄어들고 악과 선의 기준이 애매모호하기 때문인지 절대 선을 외치기 보다는 약간 인간적인 면인 주인공이 많이 나오긴 해도 말이다. 하지만 악당이 주인공인 경우는 거의 적다고 볼 수 있다. 솔직히 얄미운 짓만을 골라서 하고 뼛속부터 갱생 불가능하게 나쁜 사람들을 주인공으로 그려진다면 과연 누가 그 주인공에 몰입되어 보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요즘 얄미운 짓을 골라하지만, 사연이 있는 악당같은 주인공들이 나타나고 있다. 안타까운 사연을 갖고 있어 나쁜짓을 골라하는 자가 주인공인 만화가 있으니 이번에 소개하고자 하는 '열렙전사'다.

열렙전사라는 이름을 들으면 아시겠지만, 열렙전사 속의 세계는 대부분이 현실이 아니다. 바로 가상현실을 구현체로 하는 게임 안이라고 볼 수 있다. 아직 우리 세상에서는 가상현실 게임이 이루어지지 않았지만, 그래도 조만간 가능하게 될거라고 하는 기대감 때문인지 이와 비슷한 소재가 참 많이 쓰이고 있고 그 중 하나가 열렙전사에서 나오는 '루시드 어드벤처'이다. 

20190331233425.png

열렙전사 속의 루시드 어드벤처는 실제 현실에서도 꽤 영향이 큰 것으로 보인다. 루시드어드벤처 속의 게임머니를 실제 생활에서 현금으로 환산할 수 있을정도라고 하니 얼마나 미치는 영향이 큰지 알 수 있을것이다. 그리고 이 웹툰의 주인공인 열렙전사는 이런 루시드 어드벤처에서 처음으로 올 스텟을 만렙을 찍은 캐릭터 중 하나이다. 하지만 실력과 능력은 반비례 하는 것일까.


20190331233446.png

초반부터 주인공의 인성은 쓰레기로 나온다. 자뻑이 심한데다가 그 손에도 자비가 없어서 게임 속에서 초반부터 그 악명이 아주 자자함을 볼 수 있다. 사람들이 열렙전사를 보자마자 수근거리면서 꼭 피해야하는 똥이라고 이야기 하는 것을 보면 얼마나 쓰레기인줄 알 것이다. 게임을 해 본 분이라면 아시겠지만, 대부분 게임에서 뉴비는 죽이지 않을 뿐만 아니라 도와주는 경우도 대부분이다. 하지만 뉴비를 그냥 죽여버리는 것을 볼 수 있었으며, 다른 사람들의 퀘스트를 방해하는 등 아주 사악한 일들을 많이 하는 것을 작품내에서 볼 수 있다. 주인공 자체가 인성이 이렇다보니깐, 착한 주인공이 질린 사람들이 그냥 팝콘 먹으면서 보기에 괜찮은 웹툰 같다. 하지만, 이렇게 마냥 강하고 남에게 해되는 짓만 하는 주인공은 초반에 잠깐이다. 아무래도 나쁘게 살다보니 그 만큼 적도 쌓이는데, 열렙전사를 구렁텅이로 빠지게 하려는 일이 발생한 것이다.

20190331233544.png

게임 속에서 하나밖에 없다는 초 레어 템인 갑옷을 사기 위해서 사채를 사용했는데, 이 것을 해결하기 위해서 SS급 퀘스트를 깨러 갔을 때 일이 발생한다.수백의 사람들이 열렙전사에게 복수하기 위해 퀘스트 깨는 곳에 모인 것이다. 아무리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모여도 게임 속 1위 실력자를 사람들은 이기지 못한다. 하지만 모든 사고는 방심에서부터 나오는 것이다. 라는 말이 있듯이 잠깐 했던 방심 속에서 열렙전사는 당하게 된다.

20190401093834.png
뉴비가 찌르는 것에다가 본인의 템이 워낙 좋은지라 막을 수 있다고 하는 칼빵이 들어가버린 것이다. 이 후로 열렙전사는 속수무책으로 당하게 된다.
20190401093911.png
거기다가 그렇게 본인이 자랑하던 템까지도 다 빼앗겨 버린다. 완전 빨개벗겨져서 버려지는 것이다. 여기에서 끝난다면 보통 게임 해 본 사람은 나중에 따라가서 복수하면 될 것이라고 생각할것이다. 솔직히 게임내 1위에다가 모든 스탯이 만렙이면 그 누구든 복수 충분히 가능 할 테니 말이다. 하지만, 열렙전사는 전반적으로 먼치킨물이 아니다. 
20190401093944.png
주인공의 이야기로 보면 주인공 혼자 갖고 있는 직업의 특성상 죽으면 스텟이 모두 1이 된다는 것이다. 한마디로 뉴비로써 다시 시작해야한다는 뜻이다. 물론, 게임 1위를 한 만큼 주인공이 다시 캐릭터를 키우는게 어려운 것만은 아닐 것이다. 하지만, 만렙에서 1렙으로 떨어진다는 것은 아주 큰 이야기다. 
20190401095054.png
거기다가 워낙 악행을 저질렀던 전적이 있는지라 쪼렙이 된 만렙전사를 사람들이 엄청 갈구면서 괴롭힘 당한다. 거의 센드백 취급하면서 힐을 걸어주면서 패버리는 상황까지 온다. 솔직히 이 쯤 되면 쪼렙이 되었을 때 그냥 게임을 접으면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웹툰 중 열렙전사는 게임을 접을 수 없는 상황이다. 이는 열렙전사가 게임을 시작한 이유와도 맞물려 있다. 
20190401095357.png
게임 속에서도 현실 속에서도 사채업자에게 쫓기는 상황이기 때문이다. 초반에 빚을 못갚는 열렙전사를 루시드 드림에서 도박판에서 앵벌이 시키려고 게임을 시킨 것이기 때문이다. 거기다 이렇게 쪼렙이 된 후 얼마 후 있을 내기에서 도박업자들이 돈을 걸었기 때문에 열렙전사는 그만두지 못하고 빠르게 렙업을 해야함이 필수적인 상황이다.
20190401095246.png
예전에 올랐던 경지가 있는지라 열렙전사는 열심히 렙업을 하기로 결심한다. 그리고 이렇게 결심을 하는 열렙전사에게 주변에서 사람들이 모이게 된다. 그 중 하나는 그렇게 악행을 쌓고 많은 사람들을 등돌렸던 열렙전사가 선행을 구했던 단 한명인 '소라'다. 소라는 예전에 열렙전사에게 강해지라고 하는 소리를 듣고는 꽤 강해진체로 열렙전사를 초반에 보호해준다. 
20190401095324.png
그리고 두번째는 대기업 손자이다. 할아버지의 유언장이 루시드 어드벤처에 있기 때문에 렙업하여 올라가야한다고 한다. 비록 지금은 쪼렙이 되었지만, 한번 경지까지 올라간 적이 있으니 요령이 있을 것이고 렙업시켜달라고 이야기한다. 그리하여 이들의 모험이 시작한다는 것이 열렙전사의 전반적인 이야기이다.
하지만, 열렙전사의 스토리는 이렇게 표면적인 이야기가 다가 아니다. 루시드 어드벤처를 보면 알겠지만, 속에 숨겨진 내용이 꽤 많이 있다. 특히 이 게임의 창조자는 인간이 아닌 신이기 때문에 단순하게 게임이야기만으로 끝나지 않는다고 볼 수 있다. 그 속에서 벌어지는 이야기와 점점 커져가는 이야기로 꽤 재미를 더해주는 웹툰이다.
황지혜
웹툰가이드 리뷰어
생활속 쉼은 웹툰에서
금손님들의 연성작을 좋아하는 소비러입니다.
댓글 0
닉네임 * 비회원 덧글은 삭제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