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TOP

[웹툰리뷰] 갑작스러운 고백으로 만난 나와 정반대인 남자친구. 우리... 왜 사귀는거지? <일진이 사나워>

김슬기  |  2019-04-04 12:52:32
 | 2019-04-04 12:52:32
초기화

무서운 겉모습에 일진스러움이 몸에 밴 남자 주인공과 평범한 여자주인공의 만남.

2018 데뷔한 신인 작가 강환영의 웹툰.

 

일진은 교내 폭력 서클을 상징하는 말인 일진회의 멤버를 가리킨다. 일진의 유래는 분명치 않지만 일본 만화에 등장하는 교내 폭력 서클인일진회를 본뜬 것이라는 설이 설득력 있다. 과거 일진은 학교나 학년 내에서 싸움을 잘 하거나 잘 노는 것으로 유명한 아이들을 의미했고, 이들이 모여 이루어진 집단을 일진회라고 했다. 일진은모범생을 의미하는범생이라는 말과 대조되어 사용되기도 했다. 그런 양 극에 있는 일진과 모범생이 만나서 펼쳐지는 해프닝은 어떨까? 그 해프닝을 담은 웹툰. 바로 <일진이 사나워>이다.

 

image.png


<일진이 사나워>는 맑고 화창한 날씨, 예쁜 학교 뒤 뜰에서 큰 키에 넓은 어깨를 가진 모델 뺨치는 비율의 일진 동급생 도준혁에게 얼굴도 평범하고, 별 다른 개성도 없고 공부만 잘하는 범생이 유정이 고백을 받으며 시작된다. 뜬금없는 일진의 고백에 당황스러운 이다


image.png


하필 고백하는 자리에 같은 일진 친구들을 데리고 오고 심지어 근처에 있는 삽을 보며 거절하면 묻어버리겠다는 뜻으로 생각하는 유정이다. 거절을 하고 있었으나, 얼떨결에 ..”라고 대답해버린 유정이다. 친구들이 있을 때는 무섭기 때문에 도준혁과 단 둘이 만나게 되면 사귀기로 한 것을 번복하려고 생각하는 유정이다.

 

image.png


그러나 도준혁을 가까이 하다 보니, 일진이지만 마냥 나쁘지는 않은 그의 모습을 발견하게 되는 유정이다. 하지만 왜 자신과 사귀자고 했는지 도무지 알 수 없는 유정이기에 도준혁의 생각이 궁금하기만 하다. ‘도준혁유정에게 사귀자고 한 진정한 이유는 무엇인지, 둘 사이는 어떻게 변하게 될지 앞으로 전개될 예정이다.

 

image.png


<일진이 사나워> 강환영 작가는 한 인터뷰에서 이제는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긴 하지만, 옛날엔 남자답다고 받아들여졌던강압적인 태도는 나쁘다고 분명하게 말하는 순정 만화를 만들고자 한다.”고 밝혔던 만큼 다가오는 스토리가 기대되는 웹툰 <일진이 사나워>이다.

김슬기
스토리텔링을 좋아하고
스토리텔러가 되고싶은
댓글 0
닉네임 * 비회원 덧글은 삭제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