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TOP

[웹툰리뷰] 현실이 게임이 되버렸다? !'더게이머'

김미림  |  2019-03-19 12:48:56
 | 2019-03-19 12:48:56
초기화

더게이머


네이버웹툰에 연재중인 '더게이머'는 더게이머오리진이라는 장르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게임이 되어버린 현실 속 모험기를 그린다.

주인공 '한지한'은 게임을 좋아하는 평범한 고등학생었지만 어느날 갑자기 특별한 능력을 얻게 된다.

바로 현실의 모든 상황을 게임처럼 쓸 수 있는 더게이머라는 능력이 생긴 것이다.

지한은 현실 속에서 게임 캐릭터처럼 능력을 습득하고, 레벨을 올릴 수 있으며, 다른 사람들의 레벨과 능력을 볼수도 있게 된다.

처음에는 그 능력이 어떻게 생긴지도 모르고 단순히 공부, 운동 등을 해 체력과 지능 능력치를 올렸지만 어느날 소환술을 사용하는 환성곤이 친 허상결계에 들어서게 되며 자신에게 생긴 능력에 대한 잠재력을 깨닫게 된다.



더게이머

한편, 지한의 어렸을때 부터 친구인 '신선일'은 지한에게 갑자기 생긴 능력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고 함께 하는 조력자의 역할을 하는 중요한 인물이다.

지한이 더 게이머라는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처음 본 선일의 레벨은 25였으며 칭호는 천부문 전승자로 나왔는데 이에 지한은 보통 다른 친구들보다 높은 레벨을 가진 선일을 보고 의문을 품고 있던 차였다.

그리고 그러한 의문은 곧 밝혀지는데 선일 역시 지한과 마찬가지로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있었던 것이다.

선일은 전통무술인 택견과 태권도를 익혀 고등학교 태권도 선수권에서 금메달을 따기도 한 인물로 지한에게 능력자들이 죽고 죽이는 어비스 세계의 존재를 알려주고, 가지고 있는 칭호 그대로 자신이 천부문의 전승자라는 정체를 밝히게 된다.

선일에 따르면 지한은 선척적능력자로 지한이 평소에 게임덕후로 게임을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가이아에 의해 더 게이머라는 능력을 받게 된것이고, 자신은 후천적능력자로 수련을 통해 능력을 갖게 된 것이라 말한다.


더게이머

이 작품에서 지한은 현실에 있지만 게임캐릭터 같은 능력을 갖고 있기에 다양한 스킬을 쉽게 섭렵하고 능력치를 올릴 수 있다.

한 예로 지한은 선일의 집을 방문했다가 연혼요상결이라는 책을 발견하게 되는데, 이 책은 연혼문 무술의 기본 원리를 담고 있는 책으로 선일의 설명에 의하면 배우기가 무척 어렵다고 한다. 하지만 지한은 게임속 캐릭터가 버튼 하나만으로 능력을 취득할 수 있는 것과 마찬가지로 연혼요상결 스킬을 수락하겠다는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 능력을 얻게 된다.


더게이머

현재 이 작품은 4부를 연재중이며 다양한 능력과 인물, 아이템을 등장시키며 이야기를 전개하고 있다.

이 작품의 주된 내용은 현실을 게임으로 만드는 능력을 가진 지한이 수련을 통해 새로운 능력을 얻고 레벨이 업그레이드 되는 이야기이다.

그러다 보니 새로운 능력에 대한 설명이 자세히 기술 되는 편이고 큰 서사의 전개 보다는 주인공의 레벨업을 위한 반복되는 수련이 주가 된다.

게임과 웹툰을 적절히 혼합한 게임판타지 웹툰 '더게이머'는 평소 게임을 좋아하는 이들이라면 낯설지 않게 즐길 수 있는 작품이라 추천하고 싶다.



김미림
하고 싶은 것 많고 궁금한 것 많은,
평범하게 사는 게 최고 목표인 그런 사람
댓글 0
닉네임 * 비회원 덧글은 삭제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