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TOP

[웹툰리뷰] [월간 웹툰가이드_10월 리뷰③]외모지상주의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들의 이야기, '내 ID는 강남미인'

최정화 기자  |  2018-10-14 21:16:45
 | 2018-10-14 21:16:45
초기화




작년 12월에 완결되었지만! 최근에 드라마로 나와 다시 화제가 되었죠!

바로 기맹기 작가의  '내 Id는 강남미인!'입니다.


어렸을 때부터 못생긴 외모로 인해 많은 상처를 받아온 주인공, 강미래.

아홉번째 고백에 차인 후 미래는 그동안 사람들이 자신에게 떨떠름한 표정을 짓고, 차갑게 대하고, 욕을 하던 이유가 못생긴 외모였음을 알게됩니다. 외모가 못생겼다는 이유로 남자화장실에 갇혀 놀림받고, 좋아하는 향수도 뿌리고 다니지 못했던 미래는 다음생을 기약하며 자살까지 생각했지만, 결국 성형을 결심합니다. 성형으로 이쁜 외모를 가지게 된 미래!


하지만, 단 한가지 신경쓰이는 점이 있었으니...

바로! 성형을 했다는게 너~무 티가 난다는 것이었죠!!

성형 후 대학교 첫 등교 날, 미래는 예전의 의기소침하게 사는 것을 끝내고 당당하게 살겠다고 되뇌이지만, 주위 사람들의 시선을 느끼고 '내가 못생겨서 쳐다보는건가?'라고 생각하며 혼란스러워 합니다.


같은 학과 동기들이 모여있는 것을 발견하고, 자연스럽게 동기들의 외모를 보면서 점수를 매겨 평가하던 도중!

크고 까만 눈동자에 굵은 쌍커풀, 높은 버선코, 잡티하나 없는 하얗고 투명한 피부, 작고 갸름한 달걀형 얼굴을 가진 총점 100점의!! 슈퍼레어!! 자연미인!! 현수아를 만나게 됩니다.

"미래는 예쁜 외모와 착해보이는 수아를 부러워하고, 친해지고 싶어합니다.

하지만, 수아는 순진함을 가장해 미래를 괴롭히고 있었죠! 미래는 이를 알아차리지 못합니다."

"미래가 너무 불쌍하다구요? 걱정마세요! 수아의 행동으로 비롯된 위기에서 미래를 도와주는 사람이 있습니다!

바로 도경석이 바로 그 인물이죠!"


수아의 미래에 대한 괴롭힘을 가장 먼저 눈치채고 위기상황마다 짠!하고 나타나 도와주는 경석은 무려! 미래의 성형 전 얼굴을 알고 있는 중학교 동창입니다. 중학교 때는 남자화장실에 갇힌 미래를 꺼내주기도 했죠.

성형수술을 많이 했다는 의미의 '강남미인'이라 비하당하고, 성형괴물의 줄임말 '성괴'라고 조롱당하지만, 그런 소리를 듣는 것이 성형 전으로 돌아가는 것보단 낫다고 여기는 강미래.


예쁘고 착해보이는 겉모습과 달리 마음속엔 누구도 알지 못하는 속셈이 가득한 현수아. 매사에 무관심하지만 위험에 처한 미래를 매번 도와주는 도경석.


과연 이들의 행보는 어떻게 될까요?

현재 드라마 방영 기념으로 재연재가 되었으니, 아직 못보신 분들은 얼른! 네이버 웹툰에 가셔서 보시길 바랍니다!

이상 "내 ID는 강남미인!" 리뷰였습니다!



최정화 기자
댓글 1
  • 존레논 (ip:211.44.*)
    (2019-10-06 16:20:41 )
    답글
닉네임 * 비회원 덧글은 삭제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