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팅룸 문지기의 전설, 언어 천재 재호, 그가 세상을 구할 왕이라고?!
by 담공   ( 2018-09-07 16:04:36 )
2018-09-07 16:04:36
초기화

[통합리뷰] 피팅룸 문지기의 전설, 언어 천재 재호, 그가 세상을 구할 왕이라고?!

[통합리뷰] 피팅룸 문지기의 전설, 언어 천재 재호, 그가 세상을 구할 왕이라고?!


주인공의 특별한 능력이라 하면 보통은 초차원적인 힘, 특별한 재능, 혹은 천재적인 두뇌 등이 있을 겁니다. 이 중 천재형 주인공은 다방면으로 능통하며 상황분석능력이나 이과적 천재성에 초점이 맞춰지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언어는 주가 아니라 부가적인 스펙이고요. 그런데 '피팅룸 문지기의 전설'에서 주인공 재호의 핵심 능력은 '언어'이며, 이 언어 능력이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핵심 요소가 됩니다.



주인공 재호는 17개 국어를 능숙하게 사용하는 천재입니다. 문제는 그의 인성이나 눈치는 바닥에 가까워, 뛰어난 능력과 학력에도 불구하고 직장에서 짤리고 일자리를 구하지 못하게 됩니다. 결국 재호는 취업을 포기하고 옷가게를 열게 되는데 구린 패션센스와 문제 있는 인성 탓에 기껏 연 가게도 파리만 날리게 됩니다. 손님 없는 가게에서 무료함을 느끼며 혼자 이런 저런 망상을 하고 있는데 갑자기 판타지 세계의 복장을 한 남자가 피팅룸 문을 열고 나옵니다. 남자는 재호를 보더니 재호의 이름을 부르며 아는 척을 하는데 문제는 그가 하는 말을 전혀 알아 들을 수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남자를 시작으로 계속해서 다른 차원의 생명체가 피팅룸에서 나오게 됩니다.



나오게 된 생명체 중에는 후드 갱단이라 불리며 마구잡이로 총을 쏴 깽판을 부리며 사람들을 위협하고 있는 생명체도 있었습니다. 그들은 재호를 부르며 공격을 하는데 이를 첫 번째로 피팅룸에서 나온 남자, 흥앵이 마법으로 재호를 보호해 줍니다. 흥앵은 재호의 옷가게에 남아 사로잡은 후드 갱단을 분석하고, 흥앵의 언어에 탐구욕이 발동한 재호는 옆에서 흥앵의 언어를 분석해보기로 합니다.



이후 피팅룸에서 나온 또 다른 차원의 존재인 호랑이 수인 막비는 재호에게 '재호의 전설'에 대해 이야기를 해 줍니다. '총을 든 자가 세상을 위협할 때, '재호'가 그들을 제압하고 세계의 왕이 될 것이다.' 그 말을 들은 재호는 입이 찢어져라 좋아하지만 막비는 '재호'는 이미 죽었고 전설을 실현시킬 재호는 당신이 아닐 것이라고 단언합니다.


그러나 기계생명체가 사는 차원에서 온 기낌은 재호가 '재호의 전설'의 '재호'가 맞다고 확신하고 후드 갱단, 후딈을 처치하기 그를 도우러 옵니다. 문제는 재호가 준비가 되어 있다고 생각했던 탓에 기낌은 재호의 피팅룸으로 모든 후딈이 나타나도록 사고를 쳐 버렸고 재호는 당연히 준비가 안 되어 있었지만, 흥앵의 마법을 이용해 어떻게든 상황을 타파합니다.


문제는 이 과정이 너무 소란스러웠던 탓에 경찰이 출두하게 되고 후드갱단 사태를 책임지고 지휘하고 있던 국회의원도 현장으로 와 재호와 흥앵을 수상하다고 간주해 두 사람을 잡아갑니다. 어쩌다보니 두 사람은 감금되었고 자력으로 탈출할 수도 없는 상황이라 할 일이 없던 재호는 흥앵의 언어 분석을 마저 진행해보기로 합니다. 조용한 상황에서 집중하며 언어를 분석하던 재호는 어느 순간 실마리를 잡아내고 흥앵의 언어를 해석해 의사소통을 할 수 있게 됩니다.


그런데 재호보고 동생이라고 부르는 흥앵, 이건 또 어떻게 된 일일까요. 후딈은 무슨 목적으로 차원을 돌아다니며 사람을 습격하는 것이며, '재호의 전설'의 진실은 무엇일까요.


피팅룸 문지기의 전설은 작년 초에 이미 완결난 작품입니다. 필자는 연재 중에 보면서 '언어의 차이로 인해 유발된 갈등'이라는 소재가 상당히 신선했었습니다. 때문에 언어 습득 능력을 지닌 주인공이 갈등 해소의 열쇠가 된다는 점과 더불어 말이죠. 피팅룸 문지기의 전설은 최근 재연재 되고 있는 중이니 흥미가 있는 분들은 결제 부담 없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담공
아직 서명이 없습니다.
댓글 0

* 비회원 덧글은 삭제할 수 없습니다.

닉네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