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단한 미지의 세계였던 <아기낳는만화>
by 룸비   ( 2018-06-04 09:28:17 )
2018-06-04 09:28:17
초기화

[웹툰 리뷰]아기낳는만화 - 쇼쇼

'남성의 정자와 여성의 난자가 만나서 아기가 생기고, 엄마는 열 달 동안 배 속에 아기를 품습니다. 분만은 고통스럽지만 생명의 탄생은 숭고합니다.'


[웹툰 리뷰]아기낳는만화 - 쇼쇼

최근의 성교육은 많이 달라지고 있다고는 하지만 아직까지도 성관계나 임신, 출산에 대한 정보는 적고 실질적인 교육은 많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고들 이야기 합니다. 이 작품은 이런 상황에서 위와 같은 말을 들으며 어른이 되고 아이가 생긴 쇼쇼 작가의 경험담을 바탕으로 그저 '대단한 미지의 세계'라고만 생각했던 임신과 출산의 혹독한 세계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웹툰 리뷰]아기낳는만화 - 쇼쇼

검색을 하다보면 블로그나 카페 등에 관련 후기들이 있습니다만, 네이버 웹툰에서 연재가 된다는 것은 파급력이 다른 문제이죠. 아기낳는 만화가 처음 연재를 했을때에는, 송곳이 연재되었던 것과 같은 정도의 충격을 주었던 것 같습니다. 점점 재미만을 추구하는 웹툰이 아닌 사회문제와 삶의 질적인 문제를 생각하게 해주는 작품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는 것 같아요.


[웹툰 리뷰]아기낳는만화 - 쇼쇼

그녀가 겪었던 에피소드는 다양합니다. 이 만화의 스토리를 일일이 에피소드 하나하나 소개하는 건 의미가 없는 것 같지만 살짝 이야기를 풀어보자면 인공수정 체험기부터 시작해서 직장을 그만두게 된 이야기, 주변에서 도와준 사람, 무례했던 사람의 이야기, 유별났던 입덧 이야기, 각 상황에서 진찰받을 때의 기억 등등 이에요. 댓글에도 많은 경험자, 주변인들의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습니다.


[웹툰 리뷰]아기낳는만화 - 쇼쇼

그 상황을 겪어보지 않은 사람들이 실제 그 상황을 지낸 분들에게 훈계나 평가를 하는 댓글도 있습니다만, 그건 예의가 아닐 것 같아요. 그저 그녀의, 혹은 그녀들의 임신과 출산에서 일어났던 일들을 듣고 이해하고 공감하는 것이 이 작품을 제대로 보는 감상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매주 월, 목 연재라는 빠른 페이스로 진행되고 있고 현재 출산 직후의 이야기까지 연재된 상황이므로 곧 완결이 될 것 같아요. 완결이 되기 전에 빨리 정주행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룸비
아직 서명이 없습니다.
댓글 0

* 비회원 덧글은 삭제할 수 없습니다.

닉네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