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인님을 사랑합니다. [로열 서번트]
by 끼아
2018-05-24 09:38:29
초기화

[웹툰 리뷰]로열 서번트 - MasterGin 청년

계속되는 취업난 속, 로열 블러드가 엄청난 봉급을 내놓고 서번트를 구한다고 한다. 그 로열 블러드의 서번트가 되기로 한 키온. MasterGin 작가와 청년 작가의 레진코믹스 주종 BL웹툰, [로열 서번트]를 만나보자.


로열 블러드는 속칭 귀족으로, 신비로운 능력을 가지고 태어나는 고귀한 존재들. 일반인에 비해 강한 신체를 가지고 있어 굉장히 오랜 시간 동안 살 수도 있다고 한다. 로열 블러드에 대해 들어보기만 한 키온. 계속되는 취업난 속, '로열 블러드가 서번트를 구한다'는 소식을 듣고 그에 지원하게 된다. 서번트가 어떠한 직업인지도 잘 모르는 키온. 그러나 키온은 귀족이라는 사람들이 궁금하고, 취업난 때문에 그것이 무엇이든 물불 가리지 않이로 결심한 상태다.


[웹툰 리뷰]로열 서번트 - MasterGin 청년

▲ 주인공 키온.


키온이 앞으로 모실 주인의 이름은 루카온. 루카온에게 키온을 데려가는 이는 그의 앞에 서면 절도 있고 예의 바르게 자기소개만 하라고 일러둔다. 입을 다물고 해주는 것만 받아오면 된다고. 그리고 들어간 방에는 그가 모실 주인 루카온이 있다. 루카온은 아무 말 없이 키온을 가까이 불러들여, 키온의 목에 셸비어 가문 종속의 표시를 남긴다. 그렇게 키온은 셸비어 가문에 종속되었다. 정확히 말하자면, 루카온이라는 사람에게.


[웹툰 리뷰]로열 서번트 - MasterGin 청년

▲ 로열 블러드, 루카온.


그렇게 서번트가 된 키온은 다른 서번트 동료에게 일에 대한 설명을 듣는다. '주인님 앞에서는 최소한의 동작만. 항상 담백하고 깔끔하게 행동해야 한다.' 는 말과, 청소를 하고 나면 모든 물건은 완벽하게 제 자리에 있어야 한다는 말, 밤에 일이 없다면 방에서 나오지 말라는 말, 동료와 잡담하지 말라는 말까지.


키온은 루카온에게 온 우편물을 가지고 그의 방문을 두드린다. 하지만 대답이 없는 루카온. 문에 바짝 붙어 소리를 들으려던 키온은, 갑자기 열린 문에서 나온 루카온과 거의 부딪힐 뻔 한다. 루카온은 그를 밀치고, 과할 정도로 화를 낸다. 그 이야기를 전해들은 다른 서번트들은, 루카온은 타인과의 접촉을 극도로 싫어한다는 말을 전해준다. 그런데도 키온을 '밀쳐냈'다는 말에 신기해하며.

[웹툰 리뷰]로열 서번트 - MasterGin 청년

▲ 화를 내고 가버리는 루카온.


그러던 중, 키온은 어릴 적 자신을 구해주었던 사람이 루카온이라는 것을 깨닫고, 그에 대한 특별한 감정이 싹트기 시작한다. 그러나, 키온은 서번트이고 상대는 로열 블러드. 루카온은 어떤 일을 겪었기에 성격이 어두워져버렸는지, 두 사람의 관계는 진전될 수 있을지? BL 장르에서 항상 사랑받는다고 해도 좋을 주종 설정과 그를 바탕으로 한 개성적인 커플들을 수려한 작화와 만나볼 수 있는 로열 서번트.



끼아
평범한 웹툰 좋아하는 소비러
댓글 0

* 비회원 덧글은 삭제할 수 없습니다.

닉네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