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를 방해하는 구여친 귀신!? [비나이다]
by 지호   ( 2018-03-08 12:58:37 )
2018-03-08 12:58:37
초기화

[웹툰 리뷰]비나이다 - 김지영


달달하고 훈훈한 작화, 그런데 주제는 '연애를 방해하는 구여친 귀신'!? 김지영 작가의 투믹스 목요 웹툰 [비나이다].


이금하와 주온은 좋아하는 데에 이유가 어디있냐고 대답하는, 대학생활의 꽃 CC다. 과 대표 훈남에다 집도 부자인 주온과 사귀게 된 모솔탈출 금하는 기쁨을 감추지 못한다. 주온의 제안으로 금하는 수업이 끝나고 그와 함께 집으로 향하게 된다. '벌써 라면!?'이라며 음흉한 상상이란 상상은 모두 하는 금하. 주온은, 같이 영화를 보고 싶었는데 상영하는 곳이 없고, 집엔 홈시어터가 있기에 데려왔다고 한다. 잠시 간식거리를 가지러 나간 주온. 금하는 그의 노트북을 훔쳐보게 된다.

[웹툰 리뷰]비나이다 - 김지영

▲ 이러면 안 됩니다.


발견한 폴더의 이름은 '도미애'. 금하는 그 폴더를 봤다가 어떤 재앙이 펼쳐질지 상상도 못한 채 폴더 안의 사진을 구경하게 된다. 그 안에 있는 사진은 주온의 고등학교 시절로 추정되는 사진들. 주온이 긴 생머리에 눈물점을 가진 여학생과 다정하게 찍은 사진이 잔뜩 있었다. 한창 사진을 보다가, 이 여학생은 누구일까 생각하는 금하. 누군가의 머리카락이 내려온 기분에 뒤를 돌아본 금하는 사진 속 여학생과 똑같이 생긴 사람(?)과 눈이 마주치게 된다.


검은 긴 생머리, 새하얀 얼굴. 금하는 그녀가 귀신이라는 걸 알아챈다. 귀신이 무서운 표정을 짓자, 소리를 지르며 라면을 끓여온 주온을 지나쳐 집으로 질주하기 시작한 금하! 그러나 귀신은 계속해서 금하를 쫓는다. 금하는 귀신을 뒤로 한채 열심히 달려 집으로 도착한다. 짧은 차이로 집 문을 여는 데 성공한 금하. 귀신은 머리카락을 남기고 사라지고 마는데, 금하는 대대로 내려오는 무당집 딸이었기 때문. 그래서 귀신을 잘 보고, 따돌리는 것에는 도사였으나 무슨 원한을 샀는지 그 귀신은 죽일 듯이 금하를 쫓아온 것.


[웹툰 리뷰]비나이다 - 김지영

▲ 금하는 어릴 적부터 귀신을 잘 따돌렸다.


원래대로라면 신내림을 받고 무당이 되어야 하는 금하지만, 무당이 되기는 싫다. 다음날, 학교에서 주온과 마주친 은하는 그의 뒤에 있는, 어제의 그 귀신을 보게 된다. 귀신의 방해에도 꿋꿋하게 주온과 대화하는 금하. 주온은 금하에게 어제 노트북에 있는 사진을 보았느냐 묻고, 금하는 그렇다고 대답한다. 그리고 주온은 그 여학생이 전 여자친구라는 말을 하며, 깔끔하게 정리한 사이라고 말한다. 그러자 '구여친 귀신'은 주온을 노려본다.


[웹툰 리뷰]비나이다 - 김지영

▲ 이 둘에겐 무슨 사연이 있는 걸까.


주온과 귀신에게는 어떤 일이 있었을까? 금하는 귀신의 방해를 떨쳐내고 온과 연애를 할 수 있을까. 금하의 소꿉친구인 승일의 짝사랑도 웹툰을 감상하는 포인트 중 하나. 포근한 그림으로 풀어내는 금하의 험난한 귀신 떨쳐내기. 달달하지만 어딘지 오싹하다. 로맨틱 코미디를 좋아하고 귀신에 거부감이 없는 분이라면 흥미롭게 읽을 수 있을 것!



지호
아직 서명이 없습니다.
댓글 0

* 비회원 덧글은 삭제할 수 없습니다.

닉네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