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하고 아슬아슬한 결혼생활. [천왕 마왕 결혼 한 만화]
by 만두
2018-05-18 12:20:27
초기화

[웹툰 리뷰]천왕 마왕 결혼한 만화 - 덤보

예로부터 사이가 안 좋기로 소문난 천계와 마계. 그 설정을 기대했다면 이 웹툰을 펼쳐보아도 좋다. 천계와 마계는 사이가 안 좋았으며, 끝없는 전쟁으로 인해 피해를 너무 보았다. 그리하여, 전쟁을 중단하기 위해 뽀송뽀송하고 토끼같은 천왕과 살벌한 느낌의 고양이같은 마왕이 결혼을 하게 된다는 설정. 폭스툰 완결 웹툰 [천왕 마왕 결혼한 만화]로 가보자. 단! 무탈하고 풋풋한 결혼 생활을 원하는 분이라면 마음에 들지 않을 수도.


[웹툰 리뷰]천왕 마왕 결혼한 만화 - 덤보

▲ 천왕, 마왕. 결혼하다!


말 그대로 솜털이 뽀송한 느낌의 작은 천왕. 흔히 말하는 '쎈언니' 타입의 마왕님. 서로 호칭은 남편, 부인. 천왕은 마왕을 따뜻하게 "부인"이라고 부르지만, "남편!"이라고 부르는 마왕의 모습은, 전혀 그를 진짜 남편이라고 생각하고 있지 않는 것 않다. 천계, 화를 내며 등장한 마왕이 천왕의 얼굴 앞에 내민 서류는 '천계와 마계의 국경 수비군을 줄인다는 내용'이다. 앞서 나왔듯, 두 사람은 서로 사랑해서가 아닌 전쟁을 멈추기 위해 결혼한 것이기에 저런 문제에 예민할 수밖에 없는 것!


화를 내는 마왕 앞에, 천왕은 오히려 능글맞게 '자신을 보러 온 것이 아니냐'고 되묻는다. 뒤이어 천사같은 얼굴로 예쁜 말을 하는 천왕. 계약적인 관계라고 해도 일단은 '결혼'한 사이니 이런 달달한 대화도 나누는구나 싶을 때, 마왕의 반응은 말 그대로 살벌하다. 그래도 천왕은 굴하지 않고 마왕에게 대시하지만 마왕은 냉정하게 그를 끊어낼 뿐.


[웹툰 리뷰]천왕 마왕 결혼한 만화 - 덤보

▲ 천왕과 마왕 답게 참 다른 두 사람.


끊어내고, 무시하려고 해도 마왕은 결국 그에게 잡혀 산책을 가게 된다. 천왕이 마왕의 팔을 잡자 그녀는 놓으라며 쳐낸다. '기분나쁘니까'가 그 이유. 상처를 받을 줄 알았으나, 미안다하며 사과하는 천왕의 모습에 마왕은 또 휘둘리고 만다. 천왕이 선물한 옷을 걸레로 쓴다던지, 그에게 심한 말을 한다던지... 마왕은 천왕을 싫어하는 것 같지만 점점 그에게 맞춰주게 되고, 지켜주며, 옷까지 골라주게 된다. 마왕의 심리 변화를 지켜보는 것도 재미.


[웹툰 리뷰]천왕 마왕 결혼한 만화 - 덤보

▲ 함께 외출하기도 한다.


그런데 천왕이 마냥 천사같지는 않다? 천왕이 가끔 보여주는 모습은 어딘지 모르게 서늘하다. 천왕 마왕 결혼한 만화는, 귀여운 작화와는 다르게 제법 무거운 설정을 등에 업고 있다. 왜 천왕 자리에 앉게 되었는지, 어째서 천왕의 형은 그를 무시하고 까내리는지. 동그랗고 작은 천왕의 귀여운 모습과 대비되는 길쭉하고 칼같은 마왕의 쿨한 모습을 보는 것도 즐거운 요소 중 하나. 두 사람이 서 있을 때 나는 키차이도 매력 포인트다. 천왕과 마왕의 결혼생활. 또, 천계와 마계에서 그들을 두고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에 궁금하신 분께 추천.


만두
웹툰 좋아합니다.
댓글 0

* 비회원 덧글은 삭제할 수 없습니다.

닉네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