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자 리뷰] 나와 호랑이님
by 관리자
2018-05-14 09:20:34
초기화

2015년 2월에 작성된 리뷰입니다.




나와호랑이님_표지
『나와 호랑이님』 1~3권 (출판 중)

원작 카넬, 작화 윤재호, 디앤씨미디어 펴냄, 각권 6,000원


『나와 호랑이님』은 국내에서 인기가 높은 동명의 한국 라이트노벨을 만화화한 작품이다.

공부 안하는 평범한 고등학생 성훈은 방학식 날 아버지의 명령으로 생전 처음 본가가 있다는 지리산으로 가게 된다. 그곳에서 성훈은 자칭 ‘피 안 섞인 고모’ 세희와 크기가 버스만한 요괴 강아지 바둑이에게 잡혀 웬 호랑이 앞으로 끌려간다. 알고보니 그는 단군신화에서 인간이 못된 바로 그 호랑이다. 성훈을 본 호랑이는 “반만년에 걸친 약조를 지킬 때가 되었다”며 성훈의 눈앞에서 작은 여자아이로 변신한다. 호랑이가 말한 ‘약조’는 바로 성훈과 호랑이의 결혼이었다.

『나와 호랑이님』은 레진코믹스에서 매주 금요일 연재되고 있으며, 단행본으로는 3권까지 출간된 상태다.
만화의 스토리는 원작에 충실히 따라가며 진행되고 있지만, 소설이 간단하게 언급하고 지나간 부분에 상상력을 더해 보다 다채롭게 그리고 있다. 원작을 읽었던 독자들 역시 만화에서도 충분히 새로운 재미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나와호랑이님

으윽, 귀엽다…


무엇보다도 가만히 서 있어도 머리를 쓰다듬어 주고 싶을 만큼 강력한 모에함을 자랑하는 캐릭터 디자인이 이 작품의 가장 큰 세일즈 포인트.
원작에서 큰 호평을 받았던 영인 작가의 캐릭터 디자인을 만화에서 재현하기 쉽지 않았을 테지만, 『메탈하트』, 『유령왕』 등으로 작화력을 인정받은 베테랑 윤재호 작가는 원작 캐릭터 디자인에 생동감을 불어넣으며 소설과는 별개로 만화 『나와 호랑이님』만의 매력을 극대화시키고 있다.

 

 

 

필진 소개

<

    1979년생. 항상 '재미난 것을 한다'라는 말을 인생의 목표로 삼고 이것저것 일을 벌이길 좋아하는 워커홀릭. 대학입학과 함께 판타지 소설로 데뷔한 이후 소설 집필 외 만화 원작과 게임 기획&시나리오 작업에 참여했다. 한국 라이트 노벨 문고 시드노벨 편집부에서 기획팀장으로 근무.


    출처 : 에이코믹스 주소https://acomics.webtoonguide.com/archives/24615
    윤태호 작가님 감사합니다.
    관리자
    웹툰가이드 툰가입니다.
    댓글 1
    • ㅇㅇㅇ (ip:210.126.*)
      (2018-05-14 17:03:14 )
      한국 라이트 노벨 중 성공한 사례라고 들었어요!

    * 비회원 덧글은 삭제할 수 없습니다.

    닉네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