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TOP

추계 재담 웹툰 아카데미, '웹툰PD', '웹툰작가' 양성 하계 특강 진행

최선아 기자  |  2019-06-12 08:57:00
 | 기사 입력 :2019-06-12 08:57:00
초기화
단기과정포스터2(740px).jpg

추계예술대학교 평생교육원의 일반과정인 ‘추계 재담 웹툰 아카데미’에서 '2019년 웹툰 하계 특강' 수강생을 모집한다.    

추계 재담 웹툰 아카데미는 웹툰 작가 양성을 목적으로 추계예술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 내에 신설되어 정규과정과 단기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2019 웹툰 하계 특강’에서는 단기과정 프로그램으로 <웹툰 PD 양성반>과 <인물 배경 작화반>, <웹툰 원고 집중반> 강좌를 신설했다. 

특히, <웹툰 PD 양성반>은 현장 일선에서 활약하고 있는 플랫폼 기획자인 <서울미디어코믹스>의 정영훈 부국장과 <레진엔터테인먼트>의 서현철 총괄 PD를 강사진으로 초빙해 웹툰PD의 업무와 직업에 대한 정보를 교육하고 실습한다. 

또한, 인체, 인물 묘사나 배경 제작 등 기초가 부족한 지망생들을 위한 <인물 배경 작화반>과 웹툰 공모전을 준비하거나 원고 투고를 목표로 하고 있는 아마추어를 대상으로 하는 <웹툰 원고 집중반>에서는 현업에서 종사하고 있는 프로 웹툰 작가들이 알찬 정보과 함께 체계적인 교육을 진행 할 예정이다. 

추계 재담 웹툰 아카데미 담당자는 “현업에서 종사하는 사람들이 꼭 필요로 하는 실무 강좌를 한 데 모았다”라면서, “이번 하계 특강을 신청하는 분들에게는 6월 말까지 진행되는 수강 혜택과 함께 매년 2회씩 유료로 열리는 인기작가 초청 특강의 무료 수강권도 제공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해당 과정은 6월 26일까지 온라인으로 모집하며, 상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개설 강좌를 선택하고 온라인 수강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기타 문의는 추계예술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 교학팀(02-3147-1230)으로 하면 된다.

한편, 추계 재담 웹툰 아카데미는 추계예술대학교와 웹툰 전문 기획사 재담미디어가 합작해 만든 교육과정으로 웹툰 분야의 진로를 꿈꾸는 분들을 위해 초청 특강과 전시회, 공모전을 개최하고 이와 관련한 다양한 콘텐츠와 정보를 홈페이지와 각종 매체에 제공하고 있다.


[최선아 기자]
댓글 0
닉네임 * 비회원 덧글은 삭제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