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TOP

웹툰 결말 내가 정한다, 인터렉티브 게임 '메이비' 오픈베타

최선아 기자  |  2019-05-22 17:59:18
 | 기사 입력 :2019-05-22 17:59:18
초기화
bb.jpeg



네이버웹툰과 봉봉이 합자해 만든 시나몬게임즈가 비주얼노벨 모바일 게임 ‘메이비(maybe)’의 정식 서비스를 앞두고 오픈베타 서비스를 진행한다. 5월22일 오후 5시부터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받아 이용할 수 있다.


오는 29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는 비주얼노벨 모바일 게임 ‘메이비’는 유저들이 게임 내 캐릭터를 선택해 직접 스토리를 구성해 가는 인터렉티브 게임이다. 네이버웹툰 ‘오늘도 사랑스럽개’, ‘오! 주예수여’등 인기 웹툰을 소재로 색다른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원하는 작품을 선택하면 상황에 따른 질문이 주어지고 답변 선택에 따라 스토리가 전개된다. 사용자는 선택지에 따른 다양한 스토리와 함께 사용자만의 엔딩을 만들어 갈 수 있다.


오픈베타 서비스에는 ‘오늘도 사랑스럽개’, ‘오! 주예수여’, 웹소설 ‘프린세스 아이린’ 등 10개 작품이 공개된다. 정식 오픈 서비스와 함께 ‘재혼황후’, ‘이리와요 잡아먹게’ 등 인기 웹소설 작품이 추가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출시 시점이 여름철인 것을 감안해 미스터리, 공포 장르 작품 ‘닥터 프로스트’와 ‘귀전구담’도 선보인다.


시나몬게임즈 관계자는 “메이비는 웹툰이나 웹소설을 단순히 보는 것에 그치지 않고 유저가 직접 스토리에 참여해 나만의 스토리를 즐길 수 있는 모바일 게임”이라고 설명했다.


네이버웹툰 ‘오늘도 사랑스럽개’의 이혜 작가는 “모바일 게임 메이비에 ‘오늘도 사랑스럽개’의 스토리가 여러 챕터 중 하나로 들어가게 되었다”라며 “내가 만든 웹툰 스토리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 ‘오늘도 사랑스럽개’의 생각지 못한 스토리를 만들어 주셨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말했다.


[최선아 기자]
댓글 0
닉네임 * 비회원 덧글은 삭제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