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TOP

와이즈유, '창의체험스쿨'로 청소년 웹툰 교육

최선아 기자  |  2019-04-19 17:32:56
 | 기사 입력 :2019-04-19 17:32:56
초기화
3333.jpg
▲ 사진출처=와이즈유



와이즈유(영산대학교) 웹툰영화학과는 최근 한국콘텐츠진흥원 공모사업인 '2019년 창의체험스쿨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사업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청소년의 콘텐츠 관심을 제고하고 창작 역량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한 사업이다.


웹툰영화학과는 자유학기제 중학교와 고등학교 동아리 학생 등 청소년을 대상으로 웹툰·29초 영화캠프, 웹툰·시각효과캠프 등 웹툰과 웹시네마를 융합한 창작교육과 직무체험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참여 예상 인원은 신정중학교, 신도중학교 등 중학생 약 160명과 지산고등학교, 성모여자고등학교, 부산영상예술고등학교 등 고등학생 약 50명이다.


중학생은 자유학기제와 연계해 대학교수진이 매주 수요일 해당 중학교를 방문해 교육을 진행하며, 고등학생은 매달 첫째·둘째주 토요일 와이즈유 해운대캠퍼스 문화콘텐츠플랫폼실과 HD영상미디어센터에서 하게 된다.


사업 책임자 정민수 교수(웹툰영화학과)는 "중고등학생들이 웹툰·웹시네마 콘텐츠에 대해 재밌게 배워보면서 향후 청소년의 진로탐색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면서 "대학의 전문지식과 콘텐츠 시설을 활용해 부산 지역 청소년 문화콘텐츠 교육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와이즈유는 오는 2020년부터 부·울·경 지역대학 최초로 '웹툰영화학과'를 신설해 신입생을 모집한다.

[최선아 기자]
댓글 0
닉네임 * 비회원 덧글은 삭제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