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TOP

기획재정부, 유튜브·웹툰 활용해 경제 교육 콘텐츠 선보여

이민재 기자  |  2019-04-21 13:05:11
 | 기사 입력 :2019-04-21 13:05:11
초기화
art_1555487032.jpg

기획재정부가 경제교육포털 ‘경제배움e’을 통해 유튜브나 웹툰 등을 활용한 경제 교육콘텐츠를 선보인다. 


경제배움e는 경제교육 정보를 수요자들에게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허브다. 3000여개 자료를 한 곳에 모아 놨다. ‘경제놀이터’ 카테고리는 경제를 놀이처럼 재미있게 익힐 수 있는 공간이다.  


교육용 동영상과 웹툰, 카드뉴스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각각 어린이와 청소년, 일반인으로 대상을 구분했다. 래퍼 딘딘이 출연한 ‘흥미딘딘 경제교실’ 영상은 조회 수가 많게는 회당 수천 건을 넘을 정도로 반응이 좋다. 고용노동부가 시행하는 정책을 소개한 웹툰도 마찬가지로 시각효과를 높여 수요자 이해를 돕고 있다.  


기재부는 이달 초 제6차 경제교육관리위원회를 열고 올해 경제교육 추진계획안을 의결했다. 내용을 보면 포털 데이터베이스를 확충해 향후에도 경제정보 허브기능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미디어 환경 변화에 맞춘 e러닝 동영상이나 웹툰 등 온라인 경제교육 콘텐츠 제작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온라인 경제교육 연수 과정을 개편하고 경제 강사와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한 학습시스템을 운영하는 안도 나왔다.  


기재부는 이와 별도로 경제교육 홍보방안도 모색하고 있다. 예컨대 청소년 UCC경진대회 외에 블로그 기자를 활용하는 방안이 거론되고 있다. 이번에 제작한 뉴스레터를 가지고 새로운 교육콘텐츠를 발송하는 방안도 검토되고 있다.  


기재부 관계자는 “수요자들이 자주 찾아와서 볼 수 있도록 요즘 트렌드에 맞는 미디어를 활용해 자료를 올리려고 노력하고 있다”며 “유튜브가 대세인 만큼 이를 활성화하자는 계획도 있다”고 밝혔다. 



[이민재 기자]
댓글 0
닉네임 * 비회원 덧글은 삭제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