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TOP

네이버웹툰 대가리 표절, 열렙전사에 불똥 튀어

이민재 기자  |  2019-04-04 14:01:20
 | 기사 입력 :2019-04-04 14:01:20
초기화
56863_21088_1441.jpg


네이버 인기 일요 웹툰 ‘열렙전사’에 등장하는 캐릭터 ‘대장군 택’이 삭제될 위기에 처했다. 이 캐릭터는 네이버 토요웹툰 ‘대가리’의 주인공 ‘김구’에서 모티프를 딴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대가리는 앞서 소년만화 ‘짱’을 표절했다는 논란에 휘말려 네이버웹툰에서 사실상 퇴출된 작품이다.


열렙전사를 연재하는 김세훈 작가가 명시적으로 대장군 택과 대가리의 연관성을 언급한 적은 없지만 정황은 명확하다. 대장군 택은 ‘만화 주인공’이란 특성을 갖고 있는 캐릭터이며 필살기는 ‘정의구현 크래쉬’다. 이 기술명은 대가리에서 김구가 사용하는 기술이다. 대장군 택이란 이름도 대가리 작가인 정종택에서 따 온 것으로 알려졌다. 


열렙전사 '대장군 택'이 사용하는 정의구현 크래쉬

▲열렙전사 '대장군 택'이 사용하는 정의구현 크래쉬


이에 대해 네이버웹툰 측은 “해당 캐릭터는 대가리 김구를 모티프로 만들었기보다는 김구를 연상시키는 스킬을 하나 쓰는 정도의 캐릭터”라고 말했다. 이어 “대가리의 영향이 없진 않지만, 앞으로의 등장 여부 등에 대해 확실히 말씀드리기 어렵다. 스토리의 전개나 캐릭터 등장은 전적으로 작가에게 달려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열렙전사는 네이버 일요웹툰 3위권의 인기웹툰이다. 가상현실 게임인 ‘루시드 어드벤처’ 랭킹 1위인 최강의 용사 '열렙전사'와 동료들이 벌이는 모험기가 주된 내용이다. 높은 인기에 힘입어 최근에는 모바일 방치형RPG 게임으로도 제작된 바 있다. 



[이민재 기자]
댓글 0
닉네임 * 비회원 덧글은 삭제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