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TOP

"게임하면 웹툰 공짜?"...브릴라이트-코미카 MOU

최선아 기자  |  2019-02-19 09:42:12
 | 기사 입력 :2019-02-19 09:42:12
초기화





브릴라이트는 코미카엔터테인먼트와 사업 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MOU를 통해 브릴라이트 유저들은 게임을 하면서 얻은 암호화폐(브릴라이트코인)로 웹툰을 결제할 수 있게 된다. 유저들은 브릴라이트 블록체인 생태계 내 게임을 즐기면서 암호화폐를 얻고 이를 다양한 서비스에서 활용할 수 있다.


브릴라이트는 앞서 암호화폐를 신용카드처럼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한 '알보스', 온라인 레이싱게임 '시티레이서'및 온·오프라인 결제 서비스인 '온캐시'를 서비스 중인 신윤아이케이와도 MOU를 체결했다. 현재 20여 개가 넘는 국내외 개발사 및 퍼블리셔와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게임 외 기프티콘, 웹툰, 커머스 등 다양한 사용처 확보를 위해 제휴를 진행하고 있다.


이호웅 브릴라이트 사업총괄 실장은 "브릴라이트의 지향점은 고립되어 있는 게임 간 경계를 허물고 신뢰할 수 있는 글로벌 게임 자산 통합 생태계를 구축해 게임 산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는 동시에, 게임을 넘어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이라며 "이를 위해 다양한 분야 제휴를 추진 중"이라고 말했다.


김창민 코미카 대표는 "브릴라이트와의 사업 협력을 통해 우리가 추구하는 '탈중앙화 된 웹툰 생태계 구축' 및 코미카 플랫폼의 시장 확대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전했다.

[최선아 기자]
댓글 0
닉네임 * 비회원 덧글은 삭제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