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아마추어 웹툰 작가 위한 '2018 웹툰·팬아트 공모전' 개최
최정화 기자   ( 2018-11-20 13:26:55 )
2018-11-20 13:26:55
초기화




당진시가 제3회 SNS 웹툰·팬아트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소셜미디어 시대의 대표적인 온라인 콘텐츠로 각광받고 있는 웹툰과 팬아트를 활용해 지난 1일부터 진행 중이다. 시의 온라인 홍보 기조인 '당진에서 충전하세요 : 플러그인 당진'과 지역 대표 농·특산 브랜드인 해나루를 비롯해 당진의 주요 문화관광자원의 인지도와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마련돼 오는 30일 접수를 마감한다.


공모전에는 웹툰 작가 지망생을 포함한 아마추어 작가라면 지역에 상관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주제는 플러그인 당진, 해나루 농산물, 당진 문화관광 자원 등이며 팬아트는 시의 SNS 소통 캐릭터인 '당진이'를 활용한 창작 콘텐츠다.


작품 공모는 웹툰과 팬아트 모두 개인 혹은 2인 이내의 팀 단위로 참여 가능하며 1인(팀) 당 최대 3점까지 작품을 출품할 수 있다.


웹툰 분야 최고작에는 시중 가격 300만 원 상당의 고성능 웹툰 작업장비가 부상으로 제공되며, 팬아트 분야에서는 테블릿 PC 등 총 10개 작품에 대해 시상한다.


응모방법은 웹툰·팬아트 작업물과 제출서류(참가신청서, 작품 요약서, 응모작품)를 담당자 이메일(dangjin@gmail.com)로 접수기한 내에 제출하면 된다. 기타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당진시 SNS채널과 당진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정화 기자]
댓글 0

* 비회원 덧글은 삭제할 수 없습니다.

닉네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