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툰가 랭킹]성인 웹툰 인기 순위
최정화 기자   ( 2018-11-15 21:31:42 )
2018-11-15 21:31:42
초기화




가장 인기있는 성인 웹툰은 다블(글), 시가렛머리(그림) 작가의 '그녀의 채널'로 선정됐다. 


15일 웹툰 통계 분석 서비스인 워즈(WAS)가 지난 9월 기준 성인 작품 순위를 공개했다. 성인 작품의 순위는 플랫폼 랭킹, 인터넷 노출율, 웹툰가이드 측정지수 등을 수집·분석한 워즈의 WPI(웹툰영향력, Webtoon Power Index) 지수에 따라 선발됐다. 


1위를 차지한 남성향 웹툰 '그녀의 채널'은 레진코믹스에 지난해 12월부터 화요일에 연재 중인 작품으로 현재 휴재 중이다.


'그녀의 채널' 리뷰 보기


2위는 제크 작가의 '사랑하는 소년'(BL), 3위는 오계 작가의 '순결한 죄'(로맨스), 4위는 커 작가의 '수화'(BL), 5위는 밍과 작가의 'BJ 알렉스'(BL)에 랭크됐다.




이외에도 '톡투미'(은별 작가, 로맨스), 'S플라워'(진미 작가, BL), '거절 못하는 여자'(나인티스 매거진, 가나다라 작가, 남성향), '칠공주'(이작가 작가, 남성향), '그 집 사정'(비쳐보이 작가, 스릴러) 등 순으로 집계됐다.


10위권 안에 속한 웹툰 중 투믹스에 연재 중인 9위 '칠공주'를 제외하곤 모두 레진코믹스에 연재 중인 웹툰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 순위권에 랭크된 성인물의 장르는 BL이 4편, 남성향이 3편, 로맨스가 2편, 스릴러가 1편이다. 


해당 자료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웹툰가이드에서 제공하는 웹툰분석서비스 '워즈'(https://was.webtoonguid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정화 기자]
댓글 0

* 비회원 덧글은 삭제할 수 없습니다.

닉네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