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앤씨오브스톰X로코조이, 웹툰 '이세계의 황비' 게임 개발
최정화 기자   ( 2018-11-12 18:04:44 )
2018-11-12 18:04:44
초기화






웹툰 '이세계의 황비'를 게임으로 만날 수 있게 됐다.


웹소설·웹툰 콘텐츠 전문기업 디앤씨미디어는 자회사 디앤씨오브스톰과 중국 굴지의 게임 개발사 로코조이가 글로벌 인기 웹툰 '이세계의 황비'의 게임 개발 계약을 체결했다. 이로써 이세계의 황비는 한국 웹툰 지식재산(IP) 최초로 중국에서 게임으로 선보이게 됐다. 


로코조이는 최근 MMORPG 'MT4'를 출시, 중국 애플 앱스토어 1위를 달성한 바 있는 중국 내 최상위 게임 개발사다. 국내에서는 '탑오브탱커'를 선보인 게임사로 잘 알려져 있다. 로코조이는 '이세계의 황비' 수집형 RPG 게임을 개발하고 중국 현지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디앤씨미디어는 "한국 웹툰이 중국에서 게임으로 개발되는 첫 사례인 만큼 파트너사인 로코조이와의 협업을 통해 모든 유저가 만족할 수 있는 게임을 만드는 것이 목표"라며 "향후 이세계의 황비 모바일 게임은 중국 외에도 전세계를 대상으로 서비스 될 예정이며, 현지화 작업을 거친 후 디앤씨오브스톰을 통해 국내에서도 서비스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웹툰 '이세계의 황비'는 지난 2016년 7월 카카오페이지에 연재를 시작해 200만 명이 넘는 독자를 확보하고 있다. 지난해 4월 북미, 6월 중국, 7월 일본, 9월 동남아시아에 진출해 해외 웹툰 시장에 연재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최정화 기자]
댓글 0

* 비회원 덧글은 삭제할 수 없습니다.

닉네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