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툰가랭킹]네이버 금요웹툰, 상위작 "액션물 몰려"…다음은 "꽁냥꽁냥"
최정화 기자   ( 2018-11-09 16:00:41 )
2018-11-09 16:00:41
초기화



▲네이버 금요웹툰 조회수 순위, 사진출처=네이버


네이버 금요웹툰 상위권 작품은 액션물이 휩쓸었다.


화·수·목요웹툰의 선두 작품이 각각 여신강림, 유미의 세포들, 연애혁명 등 달콤한 로맨스 장르인 것과는 전혀 다른 양상이라 눈길을 끈다. 


9일 공개된 네이버웹툰 조회수 순위에서는 박태준 작가의 '외모지상주의'가 1위, 박용제 작가의 '갓오브스쿨'이 2위, 김칸비·황영찬 작가의 '스위트홈'이 3위에 올랐다.


이어 성상영·상아 작가의 '더게이머'가 4위, 한동우·고진호 작가의 '테러맨'이 5위를 기록해 네이버 금요웹툰의 상위 TOP 5 작품은 모두 액션물인 것으로 분석됐다.


또 9일 오후 4시 기준 연령대, 성별 실시간 인기 작품은 ▶10~30대 남성 독자의 1위 웹툰은 각각 '스위트홈', '외모지상주의', 김용키 작가의 '타인은 지옥이다' ▶10~20대 여성 독자의 1위 웹툰은 '외모지상주의' ▶30대 여성 독자는 이선 작가의 '개를 낳았다'로 나타났다.


별점 순위로는 브림스 작가의 '골드 체인지', 이온도 작가의 '걸어서 30분', '스위트홈' 순으로 나타났다. 특히 조회수 순위에서도 3위를 기록한 '스위트홈'은 별점순에서도 동일 순위를 기록해 '웰메이드 웹툰'임을 증명했다.


반면 10월 기간 내내 4~5점대의 별점으로 혹평을 받아왔던 '갓오브스쿨'은 11월 7점대 선으로 별점을 회복, 지난 8일엔 8점대를 기록하며 안정권에 들어섰다.


금요웹툰의 신작으로는 이한솔 작가의 '옆집친구'와 지님 작가의 '소녀연대기'가 각각 4화를 업데이트했다.


현재 금요웹툰은 네이버웹툰에 연재 중인 250편 중 31편의 작품이 연재 중이다. 목요웹툰이 34편으로 가장 많은 작품이 연재 중이고, 일요웹툰이 29편으로 가장 적다.


▲다음웹툰 일간 연재 랭킹, 사진출처=다음웹툰


다음웹툰의 일간 연재 랭킹은 동남·하나 작가의 '그놈의 스캔들'이 1위, 이노우·근영 작가의 '단짠남녀'가 2위, 정썸머 작가의 '에스키스'가 3위를 차지했다.


4위는 하래 작가의 '겨울과 봄사이', 5위는 유리 작가의 '뽀짜툰'이 올랐다.


다음웹툰의 일간 평점순위는 만물상 작가의 '별똥별이 떨어지는...', 심우도 작가의 '우두커니', 배혜수 작가의 '쌍갑포차' 순으로 나타났다. 


다음웹툰 일간 랭킹 상위권 작품들은 네이버금요웹툰 상위 작품과 달리 로맨스 장르가 주를 이뤘다.


[최정화 기자]
댓글 0

* 비회원 덧글은 삭제할 수 없습니다.

닉네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