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TOP

즐겁게 배우는 어린이 웹툰 'EBSTOON' 오픈

최선아 기자  |  2019-12-02 09:32:44
 | 기사 입력 :2019-12-02 09:32:44
초기화
44.jpg

어린이 전문 웹툰 플랫폼 EBSTOON이 서비스를 시작했다. 국내 최고 교육 브랜드 EBS의 다양한 콘텐츠를 웹툰으로 만나볼 수 있게 된 것. EBSTOON은 재미, 감동, 지식, 교양의 다양한 장르의 웹툰들을 제공하는 어린이들을 위한 최고의 콘텐츠 공간이다


외출을 하거나 여행을 갈 때도 부담 없이 많은 양의 교양&학습 만화를 가지고 다니며 편하고 손쉽게 볼 수 있고 많은 양의 작품들을 어디에 보관을 해야 할지 고민하지 않아도 된다.


무엇보다 웹툰마다 무료로 제공되는 회차를 통해 내용을 미리 확인할 수 있어 아이에게 맞는 작품을 효과적이고 경제적으로 선택할 수 있다.


특히 EBSTOON은 ‘아이케어(i CARE)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이케어’ 서비스를 이용하면 아이가 어떤 웹툰을 구독하고 있는지 어느 정도나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지 PUSH 알람을 통해 받아볼 수가 있다. 어떤 장르 혹은 어떤 내용의 웹툰들을 즐겨보는지 분석된 통계자료를 받아볼 수도 있어 아이의 특성이나 관심사를 파악할 수가 있으며 아이를 지도하고 끌어주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아이들은 자신이 감상한 학습 웹툰을 통해 퀴즈에 참여할 수 있어서 자연스럽게 학습 내용이 복습이 되고 부모들은 퀴즈에 대한 성과 리포트를 받아볼 수 있다.


아이들의 취향이나 부모의 추천에 따라 메인 화면에 노출되는 작품, 리스트가 달라지는 큐레이션 기능도 제공한다.


어린이 콘텐츠 대다수가 유튜브에 의존할 수밖에 없고 무분별한 콘텐츠들까지 함께 노출될 수밖에 없었던 상황에서 아이들을 위한 콘텐츠 청정 지역이 되기 위해 앞장서는 EBSTOON의 소식은 어린 자녀를 키우는 부모들에게도 아이들에게도 반가운 소식이 분명하다.



[최선아 기자]
댓글 0
닉네임 * 비회원 덧글은 삭제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