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TOP

와이즈만북스, 만화로 쉽게 배우는 '와이즈만 첨단과학 ' 시리즈 완간

최선아 기자  |  2019-11-07 09:31:42
 | 기사 입력 :2019-11-07 09:31:42
초기화
f.jpg

와이즈만북스는 어린이들이 꼭 알아야 할 첨단과학 중 10가지를 엄선해 각 권에 만화로 소개하는 ‘와이즈만 첨단과학’ 시리즈가 총 10권으로 완간됐다고 6일 밝혔다.


사물인터넷, 3D 프린팅, 코딩, 자율주행 자동차, 생명공학, 로봇, 드론, 인공지능, 빅 데이터, 가상현실 증강현실를 각 권에서 다룬 ‘와이즈만 첨단과학’ 시리즈는 방대하고 난해한 미래 첨단과학을 그 시작에서부터 미래 전망에 이르기까지를 쉽고 일목요연하게 짚어보는 학습만화이다.


권두에 정리해 놓은 키워드를 통해 해당 첨단과학 기술의 이해를 돕고, 본문에서는 첨단과학 기술의 개념에서부터 발전과정, 원리, 생활 속 기술 구현과 문제점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보여준다. 또한 부록에서 ‘첨단 기술이 바꾸어 놓을 미래 사회’와 ‘첨단 기술이 바꾸어 놓을 직업의 세계’로 또 다른 미래지향적 시각을 제시한다.


특히 이 시리즈는 각 권별로 연세대 임춘성 교수, 서울대 안성훈 교수, 서울교대 이상원 교수 등 최첨단 과학의 분야에서 활발하게 연구 중인 전문가들의 꼼꼼한 감수를 바탕으로 과학적 사실과 정보를 충실히 갖춰 내실을 기했다. 첨단과학 기술을 쉽고 재미있게 익히고 싶은 어린이는 이 시리즈를 읽으며 과학이 바꾸어 놓을 미래 사회를 상상하고 준비할 수 있을 것이다.

[최선아 기자]
댓글 0
닉네임 * 비회원 덧글은 삭제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