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TOP

카카오페이지, 'NEXT PAGE' 2기 공모전… 일반 도서 분야 신인작가 발굴

임하빈 기자  |  2019-10-08 09:15:05
 | 기사 입력 :2019-10-08 09:15:05
초기화
image.png


카카오페이지가 일반 도서 분야의 신인 작가 발굴을 위한 공모전을 개최한다.


카카오페이지는 ‘넥스트 페이지(NEXT PAGE)’ 공모전 2기 작가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이 공모전은 문학, 실용, 교양만화까지 전 분야를 포괄한다.


모집 분야는 ▲이야기(소설, 에세이, 논픽션 등 내가 주목하는 흥미로운 이야기) ▲지적 즐거움(역사, 심리, 철학 등 사람과 사회를 이해하는 새로운 시선) ▲성장(공부법, 스피치, 재테크, 운동법 등 나만의 노하우) ▲삶(관계, 자존감, 연애 등 확실한 행복을 위한 태도와 경험 공유) 등 크게 4가지다.


접수는 1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된다. 심사를 거쳐 최대 10개 작품을 선정, 오는 11월29일 발표한다.


최종 선정된 작품은 MD 및 출판사 편집자 등 콘텐츠 전문가들의 피드백과 출판사 매칭을 거쳐, 카카오페이지 유료 연재를 진행하고 웹툰, 게임, 영상 등 2차 사업을 검토한다.


또한 선정되지 않더라도 접수된 작품 모두에 전문가들의 피드백이 주어진다.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페이지 앱과 웹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지는 앞서 지난 7월 진행했던 1기 공모전에서 ‘이야기’ 분야에 가장 많은 관심이 쏠렸다고 전했다. 자신만의 색을 담은 에세이와 소설을 투고한 지원자가 많았다.


카카오페이지는 앞으로 분기마다 ‘넥스트 페이지’ 공모전의 정기 투고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카카오페이지 관계자는 “글을 잘 쓰고 상품성도 있지만 모바일에서 수익을 거두지 못하는 작가들이 많다”며 “이번 공모전은 수익모델이 없는 플랫폼 작가들의 수요를 충족시키는 동시에, 카카오페이지 또한 다양한 오리지널 IP를 확보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임하빈 기자]
댓글 0
닉네임 * 비회원 덧글은 삭제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