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TOP

KT&G 상상마당 상징하는 캐릭터 뽑아요...'2019 KT&G 상상마당 창작 캐릭터 공모전’

최선아 기자  |  2019-09-06 13:38:57
 | 기사 입력 :2019-09-06 13:38:57
초기화
f

KT&G(사장 백복인)가 복합문화예술공간인 ‘KT&G 상상마당’을 대표하는 캐릭터를 선정하기 위해 ‘2019 KT&G 상상마당 창작 캐릭터 공모전’을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공모전은 KT&G 상상마당을 상징하는 대중적이고 친밀한 캐릭터를 선정해 음악, 영화, 전시 등 다양한 문화예술지원사업에 활용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대한민국 국민 중 만 14세 이상의 개인 또는 단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출품작 수도 제한이 없다. 다만 출품작은 저작권법 등 관련 법률을 준수해야 하고, 다른 공모전에 출품 이력이 없는 순수 창작물이어야 한다.


공모전 마감 이후 심사를 거쳐 10월 중 최종 캐릭터 당선작 4개를 발표할 예정이다. 당선된 출품자에게는 대상(1팀) 200만 원, 최우수상(1팀) 100만 원, 우수상(2팀) 각 50만 원씩 총 4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KT&G 상상마당은 공모전에서 당선된 작품 중 일부를 선별해 작가와 지적재산권 양도 계약을 체결하고, 계약 시 별도의 양도 대가를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당선작을 활용한 공간 연출과 캐릭터 상품 제작 등 다양한 사업을 기획하고 있다.


향후 캐릭터 활용 사업을 위해 추가 디자인이 필요할 경우 해당 작가에게 우선적으로 디자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KT&G 김경동 사회공헌실장은 “다양한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는 KT&G 상상마당이 대중들에게 더욱 친밀한 이미지로 다가가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개최했다”며, “공모전 이후에도 캐릭터 작가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 등 문화예술 저변확대를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최선아 기자]
댓글 0
닉네임 * 비회원 덧글은 삭제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