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흑역사처리반
by
9
변태집사
  ( 2018-07-31 00:45:58
조회수 : 2,420 )
2018-07-31 00:45:58
조회수 : 2,420
초기화




요번에 레진코믹스에 새로나온 신작웹툰인 '흑역사처리반'을 리뷰하겠습니다.


'흑역사처리반'의 전체적인 스토리는 저승사자 '비선'이 꿀빨..아니 귀찮..아니...어.. 그러니까.. "원혼이 되는 비극을 사전에 막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라는 생각에서 시작된 이야기입니다. 


하지만 인간들을 치유할 수 있는것은 인간들밖에 없었습니다. 그렇게 시간이 흘러 '비선'은 자기위로를하다 복상사로 죽은 주인공 '박영우'를 만나게 됩니다. 죽어서 영혼만 남은 '박영우'는 자신이 죽은것 보다 자신이 죽은 사유에 대해 더 괴로워하고 있었습니다.



'흑역사처리반 2화 중'


"죽기싫다", 죽어도 다른 사유로 죽길 원한다." 


그렇습니다, 박영우는 어이없을 정도의 아픈 흑역사를 가진 '혼'이 된것입니다.


여기서 비선은 생각하게 되죠. 인간들을 치유할 수 있는것은 인간밖에 없다.. 누구보다 아픈 흑역사를 가진 박영우를 이용하면 자신이 꿀빨 수 있게 될것이라고..


그리하여, 비선은 박영우에게 '제안'을 합니다.다시 살아나는 조건으로 '흑역사처리반'에 들어오라고 하죠.


여기서부터 본편이 시작됩니다.


인간인 '박영우'와 저승사자인 '비선'은 주변에 일어날 흑역사들을 차근차근 해결해 나갑니다.


그러나 큰 문제점이 있었는데 그건 비선과 박영우의 흑역사를 처리하는 방식입니다.


박영우는 여자화장실까지 들어가서 상대방과 똑같은 처지인 것처럼 그 사람한테 공감하려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지만 비선은 눈치없이 사람들이 많은 도서관으로 보내죠.


여기서 박영우와 비선사이에는 가장 큰 차이가 드러납니다.  그것은 바로 '타인에게 공감하는 능력'이죠.


인간인 '박영우'에게는 있고 저승사자인 '저승사자'에게는 없는 것이였죠.


'인간들을 치유할 수 있는 것은 인간 뿐이다..'

 이것을 바꾸어 말하면

'인간은 공감함으로써 치유가 된다.' 인 것입니다. 


여러분들도 흔히 우울한 일이나 아픈 기억이 있는 친구들이 위로를 바랄때 그들과 대화하는 가장 좋은 수단은 그 사람의 이야기를 '공감'하며 듣는 것이죠?


하지만, 바로 이 '공감하는 능력'이 '비선'에게는 없었던 것입니다.


이야기가 진행됨으로써 주인공 '박영우'와 같이 흑역사를 처리하며 비선은 타인에게 공감하는 것이 중요한 것인지 깨닫게 됩니다. 


작가님께서는 비선이 타인에게 공감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요번 12화에서 보여주셨죠.


'흑역사처리반 12화 중'


이처럼 비선은 박영우로 인해 점차 인간적인 면을 갖게됩니다. 박영우는 일어날 흑역사를 처리하고 비선은 원혼들의 이야기를 들어주며 그들을 치유하죠.


저승사자 '비선'에게 없던 '공감하는 능력'이 생기면서 비선은 공감할 수 있는 인물이 되지만 다른 흑역사처리반 일원들은 아직 공감하는 것을 모르기에 그들과의 갈등이 일어나는 과정도 앞으로 눈여겨볼만 하네요.


저번에 단투작가님이 방송 중에서 흑역사처리반에 앞으로 큰에피소드들이 몇개 더 진행된다고 언급하셨는데 에피소드들이 전개됨에 따라서 비선과 박영우 사이의 크고작은 갈등도 생길 것이고 그만큼 재미있는 이야기도 많아지는게 무척이나 기대되네요.


예전부터 단투님의 그림을 좋아했기에 요번에 나온 '흑역사처리반'은 저에게 그야말로 거대한 행복이였습니다.


그렇기에 저한테는 존경하는 사람이 있다는 것 자체가 너무나도 신기하고 행복한 일이에요. 작가님들도 다른 사람들과 별다를 것 없이 학교를 나오고 자신이 원하는 일을 하는 직업을 갖게 되고 누군가의 우상이 된다는게 너무나도 신기하거든요.


(제가 중학생일때 단투작가님이 고2셨다는게 ㅋㄷㅋㄷ)


전 아직 학생이지만 언젠가 웹툰작가가 되어서 이곳에 리뷰가 아닌 인터뷰를 하고 싶은 날이 오길 바래요.  하지만, 꿈은 노력한 만큼 이루어지는 것이니 열심히하지 않으면 안되겠네요. ㅋㅋ


 저도 나중에 제가 원하는 웹툰작가가 되어서 다른사람이 절보고 꿈을 키워나갔으면 좋겠어요. 뭔가 엄청 뿌듯할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단투님! 연재하시는 동안 별문제 없으시고 순조롭게 완결내시길 바래요! 


흑역사처리반! 많이 봐주세요!


계속 쓰다보니까 제 이야기만 했네요.. 헤헤 죄송합니다!

9
변태집사
아직 서명이 없습니다.
댓글 0

* 비회원 덧글은 삭제할 수 없습니다.

닉네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