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책 리뷰
[500자 리뷰] 센티멘털 포르노그래피
by 관리자
2017-10-26 09:00:38

센티멘털 포르노그래피 표지

센티멘털 포르노그래피 ㅣ 지미 볼리외 지음 ㅣ 미메시스 펴냄 ㅣ 1만6800원

 

 

 오직 달빛만 드리운 밤, 사랑하는 여자친구와 함께 호숫가 침대 위에서 와인 한잔. 제목이 일단 19금인 <센티멘탈 포르노그래피>는 로맨틱하고 사치스런 표지로 인사를 건넨다.

 만화가를 꿈꾸는 영화감독 ‘루이’는 어느 날 한적한 시골의 호텔을 구입한다. 손님을 원하지 않은 듯한 엉뚱한 모습의 호텔을. 그곳에서 루이는 세상에서 격리된 채 작품을 집필하기로 결심한다. 작업에 앞서 루이는 여자 친구 ‘코린’과 친한 커플 ‘뮈리엘’, ‘레옹스’를 첫 손님으로 초대한다. 여름, 네 남녀는 종횡무진 호텔을 누비며 숨겨진 공간을 찾아내고 그 때마다 새로운 상상력과 광기를 끝없이 확장시켜 간다.


 만화는 제목처럼 다양한 성적 경계를 넘나든다. 하지만 방식은 남성적인 과격한 돌진이 아닌 다분히 비언어적이며 여성적인 도발에 가깝다. 마치 핑퐁 게임을 하듯 주고 받으며, 조마조마하면서도 가벼운 고양이 걸음걸이로 비밀스러운 성의 세계를 보여준다.

 캐나다 만화가 지미 볼리외는 네 명의 캐릭터를 통해 ‘자유’를 선물한다. 펜선은 비바람처럼 거침없고, 인물은 칸에 갇히지 않으며, 색연필은 총천연색으로 공간을 채운다. 노을로 붉게 물든 그림자 표현은 아름다운 정도를 넘어서 환상적이기까지 하다.


 웹툰과 일본 만화에 지쳐 새로운 세계의 만화를 만나려는 만화애호가에게 추천하고 싶은 만화. 특히, 경계를 넘나드는 자유로움을 갈구하는 이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단, 19세 이상이라면.

 

 

 

필진 소개



출처 : 에이코믹스 주소https://acomics.webtoonguide.com/archives/12993

윤태호 작가님 감사합니다.

관리자
아직 서명이 없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