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설연휴 정주행 추천 웹툰
by 관리자   ( 2018-02-14 18:44:46 )
2018-02-14 18:44:46
초기화

지루한 귀향길, 설연휴를 책임져줄 웹툰들을 소개합니다.


bullet-section-title.png
개그 / 일상


2018 설연휴 정주행 추천 웹툰

<쌉니다 천리마 마트> / 김규삼 / 네이버

대기업 대마그룹의 이사였던 정복동. 그는 모종의 사고로 그룹의 공식 유배지인 천리마마트로 좌천된다.

그러자 그는 천리마마트를 폭탄으로 만들어서 본사에 드랍해서 복수를 하려고 하는데...

짧고 가벼운 컷만화로 인기에 힘입어 네이버에서 현재 재연재 중. 이동을 하면서도 중간중간 짬을 내서 보기에 좋다.


2018 설연휴 정주행 추천 웹툰

<갸오오와 사랑꾼들> / 갸오오 / 네이버

로맨스 일상 코미디. 옴니버스 형식으로 이동 중 보기 좋다.

주인공은 작가 본인 갸오오! 작가가 자신의 친구들과 겪은 연애 관련 이야기를 털어놓는다.

서로의 사랑을 다독여(?)주지만 항상 원하는대로 흘러가지 않는 안타까운 청춘 로맨스(인거 같은) 코미디물!



2018 설연휴 정주행 추천 웹툰

<바나나툰> / 와나나 / 레진

레진코믹스의 간판작은 과연 무엇일까?  우리사이느은일까? 그다이일까? 아니다.
레진의 간판작은 바로 <바나나툰>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찌질 스웩의 바나나는 우리에게 미친듯한 웃음을 선사한다.

작가가 훈남이라는 것은 덤!


bullet-section-title.png
판타지


2018 설연휴 정주행 추천 웹툰2018 설연휴 정주행 추천 웹툰2018 설연휴 정주행 추천 웹툰2018 설연휴 정주행 추천 웹툰


<마술사> / 김세래 / 네이버

11년동안 연재된 장수 웹툰.

정통 판타지 소재로 처음 시작은 여느 정통판타지처럼 엔즈와 이레미라는 시골의 꼬마들이 에더마스크와 함께 여행을 하게 되면서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대서사시이다. 탄탄한 스토리와 많은 분량으로 정주행이 부담스러운 작품이지만, 이번 장기 연휴를 통해 정주행을 추천한다.

오래된 작품이다보니 작품 내에서 천천히 변화하는 작가의 그림체를 즐길 수 있는 것 또한 또다른 재미.


2018 설연휴 정주행 추천 웹툰

<신기록> / 리율 / 레진

만신인 어머니와 함께 살면서 근처에서 일어나는 여러가지 인간이 알지 못하는 존재들을 보고 듣고 이야기하는 '세진'의 이야기를 담은 토속적인 동양 판타지. 정서적인 그림체와 스토리로 2013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도 수상한 작품으로 여러 전래 귀신 설화들이 등장인물들과 어우러져 신비스러운 분위기를 만들어내고 있다.

시대극과 판타지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즐겁게 다음화를 누르게 될 것이다.


히어로메이커히어로메이커

<히어로메이커> / 빤쓰 / 네이버

12년차가 된 또다른 정통 판타지. 마술사가 특정 인물과 그 동료들을 중심으로 한 대서사시라면, 히어로메이커는 전체 대륙을 아우르는 대서사시라 하겠다. 1부의 히어로메이커(320여편)와 2부의 킹메이커(380여편)로 나눠져있다.

1부의 경우 경쾌하고 발랄한 개그중심의 판타지를 선보이며 각 회차의 컷수또한 적은 편이기에 빠르고 간편하게 이동 중 정주행에 어렵지 않을 것이다. 2부는 좀 더 호흡이 길고 개그보다는 각국의 정세와 주요인물들의 상황을 보여주는 스토리들이 많기 때문에 조금 더 집중이 필요할 것.

연대기류의 판타지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


2018 설연휴 정주행 추천 웹툰

<달빛조각사> / 김태형, 이도경, 신C, rlawnsgud / 카카오페이지

2018년 2월 14일 기준 119화 2부 완결

2007년부터 연재한 게임 판타지 소설 '달빛 조각사'가 웹툰화 되었습니다. '달빛 조각사' 소설 책이 너무 많이 나와 보기 부담스러웠나요? 그럼 웹툰 '달빛 조각사'를 추천합니다. '달빛 조각사'는 욕설, 폭력, 섹드립 등이 적어서 다른 게임 판타지보다 부담없이 편안하게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연휴 동안 보게 된다면 빠져들어서 소설까지 찾아볼 수도 있는 웹툰이죠.




2018 설연휴 정주행 추천 웹툰

<그 판타지 세계에서 사는 법> / 촌장 / 네이버

마술사와 히어로메이커가 정통 판타지라면, 여기 정통 판타지이지만 좀 더 현실적인 판타지가 있다. 영웅과 같은 능력이 출중한 주인공들이 아닌 그저 흐름에 따라 판타지 세계에서 살고 있을 뿐인 주인공들의 이야기를 다룬 것이 그.판.세 이다. 물론 작중 내에서 일반인들보다는 능력이 출중하지만 마술사나 히메의 압도적인 능력과는 대조되는 게 사실.
마술사와 히어로메이커가 화려한 액션과 방대한 서사로 판타지의 즐거움을 준다면 그판세는 싸늘한 현실을 돌아보게 하는 판타지 웹툰이다.



bullet-section-title.png
스릴러 / 액션


2018 설연휴 정주행 추천 웹툰

<배니싱 트윈> / 가재, 도달 / 레진

쌍둥이 자매 장화와 홍련. 홍련은 언니인 장화에 대한 묘한 열등감이 있다. 수능까지 망치고 앞날이 캄캄한 홍련에게 장화는 '내가하는 만큼 처세하라'고 조언하는 장화. 언니의 의상부터 화장품, 얼굴의 점까지 가리는 등 하나하나 언니의 스타일을 따라가는 홍련. 그런 홍련에게 묘한 위기감을 느끼는 장화. 홍련과 장화의 밀고당기는 아슬아슬한 신경전에 눈을 뗄 수 없다.

2부로 넘어가며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고 있는 배니싱 트윈. 성인만 볼 수 있다는 점이 아쉽지만 그 수려한 그림체와 스토리는 성인물이라는 단점을 메꾸고도 남는다. 


2018 설연휴 정주행 추천 웹툰

<아무> / 희나리 / 투믹스

스릴러 / 액션 장르의 독보적인 포스를 풍기는 작가는 많다. 하지만 치밀한 자료조사, 영화적 연출, 탄탄한 스토리, 세련된 작화까지 만화가 가져야할 기본기가 모두 갖춰진 작품은 만나기 힘들다.

'아무'는 복수를 원하는 사람의 모습으로 완벽하게 변신하여 살인 청부를 진행한다.

시간이 가는 줄 모르고 복수에 빠지고 싶다면.....희나리 팜므느와르 '아무'를 추천한다.


bullet-section-title.png
학원폭력물


2018 설연휴 정주행 추천 웹툰

<보스 인 스쿨> / 이훈영, 김의권 / 투믹스

학원 폭력물의 공식은 언제나 심플하다.  강자위에 더 강자, 역경을 헤쳐나가는 주인공.
그렇지만 이런 스토리가 계속 유효한 것은 그만큼 매력이 있어서이지 않을까?
고등학생이 폭력조직의 두목이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보스 인 스쿨'!
복잡한 스토리가 싫고 화끈한 남자들의 이야기가 보고 싶다면 추천드립니다.


bullet-section-title.png
무협


2018 설연휴 정주행 추천 웹툰

<고수> / 류기운, 문정후 / 네이버

2018년 2월 14일 기준 121화 연재중

2016년 '오늘의 우리 만화상' 수상 웹툰, 네이버 최고의 무협만화라고 불리는 웹툰입니다. 이 웹툰 작가는 2002년 '오늘의 우리 만화상'을 수상했던 용비불패의 두 작가 그린 만화로, 분량이면 분량, 그림체면 그림체, 독자를 흡입시키는 절단신공까지 어느 것 하나 빠지지 않는 웹툰입니다. 그리고 무협에 너무 진지하지 않을까 걱정하실 수 있는데, 중간중간 개그까지 빠지지 않는 웹툰입니다.

bullet-section-title.png
BL


2018 설연휴 정주행 추천 웹툰

<사수생도 연애를 한다> / 레진, 배틀코믹스, 봄툰, 투믹스, 미스터블루, 바로툰

2018년 2월 14일 기준 89화 (시즌2 14화) 연재중

BL에서 어떤 주인공을 좋아하시나요? 늠늠하고 잘생긴 주인공? 만약 귀여운 주인공을 원하신다면 '사수생도 연애를 한다.' 추천합니다. 우선 이쁜 그림체로 그려진 키 작고 귀여운 남주가 나옵니다. 그리고 그 귀여운 남주가 잘생기고 터프한 남자와, 지적이고 이성적인 소꿉친구 사이에서 갈등하는데 그것이 더 주인공을 귀엽게 만드는 매력을 느낄 수 있게합니다. 어쩌면 순정만화 같은 느낌도 들 수 있는 웹툰, 연휴간 '사수생도 연애를 한다.'어떠신가요?

관리자
웹툰가이드 툰가입니다.
댓글 0

* 비회원 덧글은 삭제할 수 없습니다.

닉네임